퍼스널 브랜딩 책쓰기 - 인생의 돌파구가 필요한 당신
조영석 지음 / 라온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는 책을 쓴다는 것은 작가들이나 하는 활동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어느 순간 글쓰기나 책쓰기에 관련된 책들이 굉장히 많이 늘어난 것 같고 이제는 서점에만 가도 이런 책들이 눈에 많이 띕니다.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말도 생소한데 내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것들을 잘 하고 잘 해결할 수 있는지 마치 나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자는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끊임없이 증명해야 이런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살아 남을 수 있다고 이야기하죠. 그리고 이를 위해서 책을 쓰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끊임없이 증명해야 하는 시대라는 말에 공감이 팍 되네요. 이제는 더 이상 명함이 나를 말해주는 시대가 아닌 것은 분명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책을 읽어나가면서 퍼스널 브랜딩으로 왜 저자가 책을 써야 한다고 하는지도 조금씩 이해가 되더라고요.

 

처음에는 글쓰기에 소질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책을 쓴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나와는 상관 없는 일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왜 요즘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분야에서 또는 색다른 분야에 도전하며 책을 쓰는지 조금은 이해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달라진 시대에 살아 남기 위한 방법이 책을 쓰는 것이라면 이 책을 잘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부분도 언급합니다. 이렇게 책을 쓰는 것만으로도 나만의 무기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접하고는 이 책 2장에 나와 있는 브랜딩 책쓰기의 8단계를 자세히 읽어보았습니다. 책쓰기의 기본은 물론이고 어떻게 하면 베스트셀러가 되는 책을 쓸 수 있는지 표지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 기본을 익히고 난 이후에 필요한 정보들이 들어있더라고요.

 

평소 글쓰기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들도 이 책을 보면서 단계별로 살펴보면 큰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책쓰는 활동을 통해서 나를 좀 더 드러내고 알리는 방법으로 삼는다는 생각으로 저 역시도 책쓰기에 앞으로 관심을 많이 가져볼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