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 금융 - 진짜 핵심 진짜 재미 진짜 이해, 단어로 논술까지 짜짜짜 101개 단어로 배우는 짜짜짜
한진수 지음 / 푸른들녘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기 때문에 책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아주 많은 돈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의 돈은 필요하고 따라서 돈을 잘 관리하는 것이나 돈을 모으는 것 등은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하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돈 관리의 중요성은 물론이고 금융에 대한 이야기들을 비교적 키워드로 쉽게 풀어낸 책이여서 학생들이 보기에도 괜찮은 책으로 보입니다.  

 

사실 우리는 늘상 돈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굉장히 많이 하면서 살고 있잖아요. 인류의 물물교환부터 왜 우리가 늘상 말하는 돈이 등장하게 되었는지 잘 설명해주고 있답니다. 책 하나하나의 이야기마다 키워드가 되는 단어가 먼저 제시되고 그 장에서 설명하고 있는 핵심적인 이야기들이 짧게 소개되어 있어서 해당하는 내용들이 간결하게 정리가 되어 눈에 들어온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이야기마다 돋보기와 함께 해시태그와 중요한 단어가 표시되어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특히 이 책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고 흥미로웠던 부분들은 <이야기 줍줍>이라는 코너 였습니다. 인류의 공동 발명품인 돈 이야기는 이 코너를 통해 다른 나라 이야기나 경제와 관련된 용어 등 궁금한 부분들을 더 잘 살펴볼 수 있는 부분이여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읽으면서 경제 관념을 자연스레 가질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고 ‘카페라테 효과’처럼 우리가 돈을 잘 절약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커피는 물론이고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구독 서비스에 대한 생각도 잠시 해봤습니다. 이런 것도 아낄 수 있으면 아껴야 한다는 글귀를 보면서 저의 소비 습관에 대해서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을 통해 돈과 관련된 경제 이야기, 금융 등에 살펴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소비 습관과 돈을 절약해야 하는 이유 등 자신의 소비 습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아서 자녀들과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