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호, 우주로 가는 길을 열다
오승협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에 대한 동경은 현실이 아닌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동경으로 이어져 저 역시 어릴 때부터 스타워즈와 같은 공상과학영화를 무척이나 좋아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저는 영화만 좋아했지만 누군가는 현실에서 일어나기 힘들 것만 같았던 우주에 대한 연구들을 꾸준히 해왔고 그 결과 중 하나가 바로 누리호가 아닌가 싶습니다. 

 

누리호가 발사되던 날 매스컴에서 하루 종일 떠들썩하게 그 소식이 다뤄졌고 저 역시도 그 결과를 주시하면서 텔레비전을 시청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2차 발사의 성공은 그리 오래 되지 않아서 더 기억에 어렴풋이 남아 있는 것 같네요.

 

이 책은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하는 누리호 발사에 대한 이야기가 여러가지 이야기를 다룬 책으로 대한민국이 우주강국으로서 가는 과정을 조금이나마 엿볼 수 있는 책이라 더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주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그 과정이 우리의 삶의 모습과 크게 다르지 않기에 읽어보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무언가를 새롭게 개척해내고 만들어낸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잘 알기에 책 속에서 그려지고 있는 도전이 더 와닿는 것 같습니다. 도전이 있기 때문에 결국에는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었겠지요. 

 

우리의 삶에 모습에서도 여건이 좋지 않아도 열악한 환경을 극복해내고 결국 원하는 바를 이뤄내는 사람들이 있는 것처럼 책을 읽으면서 그 어떤 난관이 와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는 것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 속에서는 우주로 가는 길과 그 과정에서의 어려움 그리고 이를 이겨내고 과학 로켓과 누리호 발사까지의 그 순탄치 않은 여정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 나름대로의 성공을 통해 지금까지 우리가 걸어왔듯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역시도 잘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용어 같은 것들이 생소해서 다 미처 이해하지 못한 부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얼마나 힘들게 이뤄낸 성과인지는 잘 전달되는 것 같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