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식왕 GO 8 급식왕 GO 8
급식왕 지음, 서후 외 그림, 최재연 글, 박병규 감수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급식왕 시리즈는 처음 접하는데 일단 표지의 그림이 너무 귀여워서 아이도 좋아하더라고요. 제가 봐도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귀여운 캐릭터의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책의 제목이 급식왕이여서 어떤 내용들을 담고 있는 책인가 궁금하기도 하고 아무래도 급식이니까 학교와 관련이 있겠다 싶었답니다.  

 

어떤 연결된 스토리라기 보다는 단편적으로 봐도 좋겠다 싶게 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동아리, 급식, 교과서, 선생님의 첫사랑 등 학교를 소재로 한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 있어서 가볍게 읽기 좋았습니다.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접하다가 중간중간 나오는 코너들이 재미 뿐만 아니라 유익한 부분들도 많았습니다. 특히 나에게 맞는 공부법을 테스트를 통해 찾아본다든지 하는 것들은 아이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공부에도 관심을 갖도록 도와주는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이외에도 틀린 단어를 고쳐 쓴다든지 띄어쓰기를 해본다든지 등 다양한 코너들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보는 여러가지 책들을 조금씩 맛보는 듯한 느낌도 많이 들더라고요. 우리 아이가 보는 책들을 보면 어휘왕처럼 국어와 관련된 책들도 더러 있는데 이런 책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급식왕이라는 제목의 책 한 권에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퀴즈들도 넣고 학습에 도움이 될만한 부분들도 많이 다루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혈액형에 대한 이야기처럼 가볍게 볼만한 거리들도 많네요. 

 

그리고 지금처럼 신학기에 딱 맞는 친구에게 편지 쓰는 부분들도 새학기 친구 사귈 때 한번 더 생각해보고 친구에게 말도 걸어볼 수 있는 용기를 주지 싶어서 괜찮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저도 아이 책을 함께 보면서 학창 시절이 떠오르기도 하고 그랬네요. 저는 급식 세대는 아니였지만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늘 먹는 급식을 생각하며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9권에 대한 예고를 보니 체육대회 이야기도 나오는 모양입니다. 저자가 아이들의 학창 시절을 잘 알고 있는 듯한 내용이여서 현실적인 소재를 다양한 스토리로 잘 풀어냈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