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숨 쉬게 하는 말 - 책 속의 스피치가 건네는 따스한 위로
이명신 지음 / 넥서스BOOKS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좋아하는데 이 책 한 권을 보면서 다양한 많은 책들을 접할 수 있어서 그런 부분이 이 책을 읽는 저에게는 하나의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좋은 글귀들이 책을 읽는 내내 저의 마음을 너무나도 편안하게 해줬다고 할까요. 

 

개인적으로 ‘이해되지 않은 일은 이해하려 애쓰지 말라’라는 말이 마음에 크게 와닿았던 것 같아요. 다른 사람으로부터 나 자신도 이해받았으면 이라는 생각이 당연스럽게 깔려 있었던 것인지는 몰라도 나도 다른 사람을 이해하려고 부단히 노력했던 것 같아요.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사람을 만났을 때 왜 이리도 불편하고 힘들었던지…

저 역시도 나만 옹졸해서 이해를 못하나 싶은 생각도 많이 했었답니다. 하지만 이해되지 않은 일은 이해하려 애쓰지 말아야지라는 생각을 하니 마음이 한결 가볍고 편안해졌습니다. 내가 애쓴다고 해결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마음으로 생각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 제가 좋아했던 책에 대한 구절들, 작가에 대한 짧은 이야기들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도 책 속에서 접할 수 있어서 단순히 좋은 말들만 모아서 묶어 놓은 책이 아니라 색다른 느낌이었어요. 

 

책의 구성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좋은 말 하나, 따스한 말 하나, 위로가 되는 말 하나 등등 문득문득 좋은 글들 하나하나 읽고 나면 더 좋은 말들이 기다리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책의 제목이 책을 읽는 내내 더 와닿는 느낌이었어요. 나를 숨쉬게 하는 말들이 힘을 주더라고요. 

 

책의 곳곳에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부분이 또 마음에 들었어요. 누군가가 저에게 나의 마음들을 물어봐 주는 것 같은 한없이 따스하고 다정한 말투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내 마음과 생각을 정리하도록 이끌어 주는 것 같아 좋았습니다. 혼자 천천히 책을 읽으면서 편안하게 숨쉬며 조금 더 마음의 여유를 갖고 책에 나의 생각과 마음들도 적어보면서 정리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