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내는 아이들의 생생 경제 교실 2 세금 내는 아이들의 생생 경제 교실 2
최재훈 지음, 안병현 그림, 옥효진 감수 / 샌드박스스토리 키즈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학급 운영에 경제 활동을 실질적으로 도입한 선생님의 사례를 보면서 어떻게 이렇게 구체적으로 계획하고 실행에 옮길 수 있는지 무척 궁금했던 기억이 나는데 이렇게 책으로도 출간되었네요.

 

무엇보다도 초등학교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 선생님들 중 경제 교육에 관심이 많다면 이 책을 통해서 그 노하우를 배워 직접 적용해보면 가장 좋을 듯 합니다. 학생들을 삼다수 나라의 국민으로 보고 그 속에서 아이들로 하여금 내가 이 나라의 국민으로서 경제 활동을 하고 다양한 경제 상황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아서 너무 좋아보였습니다. 

 

만약 우리 아이가 이런 학급에 속해 있다면 부모들이 따로 경제 교육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경제 교육은 물론이고 경제 활동을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해볼 수 있는 아주 훌륭한 기회가 될 것이란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학창 시절을 떠올려보면 경제 교육에 대해서는 제대로 배워 본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고등학교때 사회 시간을 통해 배운 기억은 있지만 이렇게 내가 직접 참여하고 나의 삶과 경제가 어떻게 연관이 되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은 아니였던 것 같아서 이렇게 수업 시간을 통해 경제 활동을 해보는 삼다수 나라 국민들이 꽤나 부럽더라구요.

 

책을 보면서 선생님이 이 수업을 진행하기에 앞서 준비하신게 무척이나 많다는게 느껴졌습니다. 한번 해볼까로 되지 않을 것 같은 수업이란 생각이 들 정도이고 책 내용이 너무 알차서 내 자녀에게 예금, 적금을 비롯한 기본적인 것들부터도 이 책을 읽히는 것을 통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겠더라고요.

 

직업을 갖는 것부터 실직의 상황까지 아이들로 하여금 진로 교육에 대한 부분들도 겸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정말 다방면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인 듯 합니다. 더군다나 이렇게 만화로 책이 출간되어 아이들이 책을 보면서 경제에 대해 배우고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추천하고 싶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