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작심만일 - 게으름, 의지력 부족, 미루는 습관을 이기는 마인드셋
나건일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렇게 새해 초만 되면 많은 사람들이 계획을 세운다. 나 역시 예외는 아니다. 작심삼일이라는 말을 많이들 하지만 어느 순간 작심삼일일지라도 계속해서 다시 계획을 세우고 작심삼일을 이어나가다 보면 계획을 지속시킬 수 있을거라는 이야기들도 많이 한다.  

 

하지만 이 책은 작심삼일도 아니고 사나흘을 더한 것도 아닌 작심만일이란다. 작심만일은 뭐지라고 생각했는데 만일을 의미하기도 하고 ‘항상’이라는 의미로도 볼 수 있다고 저자는 이야기한다. 내가 결심하고 계획한 것을 항상 이어가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다.

 

나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니겠지만 왜 항상 작심삼일에 그치는지 그 원인을 살펴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과 어떻게 하면 작심만일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그 과정을 잘 보여주고 있는 책이다.

 

많은 사람들은 노력 못지 않게 운 역시도 중요시한다. 하지만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면 할수록 운의 영역에 맡기는 부분이 줄어들고 능력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진다고 하니 운에만 맡길 것이 아니라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해결하려고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많아진다.

 

저자는 작심삼일을 작심만일로 만들기 위해서는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이를 구체적 행동으로 만들어줄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이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달성하려면 마인드셋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책을 읽으면서 나에 대해 좀 더 진지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내가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이 과연 진짜 이루고 싶은 것인지 그리고 나를 내가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인지 정체성을 찾기 위해 고민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생각보다 쉽지 않지만 ‘당신을 움직이는 목표가 진짜 목표다’라는 말이 마음에 와닿았다.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목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마인드셋을 통해 작심만일을 이룰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새해를 맞이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