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자기 관리론 (국내 최초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지음, 유광선(WILDS).김광수.장비안 옮김 / 와일드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 카네기의 저서들은 워낙 유명해서 모르는 사람이 별로 없을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도 인간관계론은 단연 최고라고 생각하고 있는데 정말 책의 표지에도 쓰여 있듯이 인간관계론과 쌍벽을 이루는 책이 바로 자기 관리론이란 생각이 드네요.  

 

인간관계와 자기 관리 모두 우리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분야에 대한 책은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찾게 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자가 인간관계론도 그렇고 자기 관리론도 그렇고 그 책을 쓰게 된 배경이 무척 흥미롭습니다. 강연을 위해 마땅한 교재가 없어서 본인이 직접 글을 쓰게 되었다는 점과 그 책이 매우 뛰어나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그저 놀라울 따름입니다.

 

강연을 들으러 오는 많은 사람들에게 걱정거리가 늘 많이 존재한다는 점을 알고 걱정에 대한 이야기를 책 속에서 다루게 되었다는데 데일 카네기는 걱정만큼 우리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인간과 마주한 큰 문제라고 이야기합니다. 걱정을 이렇게 바라보았기 때문에 걱정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적극적으로 찾아나서고 그 해법을 담아 책에 옮겨 놓지 않았나 싶습니다. 

 

자기 관리론이란 책에 큰 축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바로 걱정에 대한 것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걱정거리를 안고 살고 있고 이것이 좀 더 심한 사람과 그 정도가 덜한 사람만 존재하는 것 같아요. 작은 것도 걱정을 많이 하는 편이다보니 이 책을 읽으면서 걱정을 다스릴 수 있도록 그 방법을 찾아볼 생각을 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걱정을 없앨 수 있는지 말이죠. 

 

직업상의 걱정을 반으로 줄이는 법을 보면서 직장인들이라면 직업과 관련한 걱정들도 많이 존재할텐데 그런 부분에서 조금 마음을 다잡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걱정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이 큰 축복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죠. 


꼭 직장인이 아니더라도 가정주부가 피로를 피할 수 있는 방법 등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이 가득합니다. 실제로 질문들에 답하면서 생각도 하고 책에 답을 쓰면서 정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았고, 우리가 하는 많은 걱정들이 어떤 것에 대한 것인지 그리고 그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인지 많은 질문들을 통해 답을 하고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한 점이 도움이 많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