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달 별 사랑 고블 씬 북 시리즈
홍지운 지음 / 고블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이 마치 아름다운 시의 제목처럼 느껴지네요. 하지만 책은 정말 색다른 느낌이 드는 내용이었답니다. 어느 시대를 살고 있는지가 궁금하리만치 미래 사회에서 있을 법한 일인가 싶은 생각도 들었고요. 

 

우리에게 달과 우주는 어떤 대상인가 생각해봤습니다. 어릴 때부터 늘 밤하늘을 올려다보면서 수없이 많은 별들을 보는 것은 그 자체로 알 수 없는 행복한 일이었던 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달을 보면서 늘 그 속에 정말 토끼가 살고 있는지 호기심을 갖고 어린 시절을 보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 책에서는 이러한 우리의 동경의 대상이었던 달이 지구와 같이 평범한 행성으로 이야기되고 있는 듯 합니다. 미래 사회라면 그렇게 될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요. 달의 등대지기의 손자라는 소년의 설정도 그렇고 너무나도 비현실적이면서도 그래서 그런지 정말 색다른 SF장르란 느낌이 많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요즘 우주와 관련해서 이런 느낌의 영화도 종종 나오고 있어서 그런 영화를 보고 있는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책의 표지 그림이 눈에 쏙 들어왔는데 이 표지의 그림 한 장이 이 책의 분위기는 물론이고 소년과 소녀의 모습이 어떤지 상상하게 만들어주더라고요.

 

늘 지구가 중심이었던 우리와 반대로 지구에서 달로 이주해 온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오네요. 그곳을 지키는 등대지기와 ‘월인’이라는 새로운 종족의 소녀와의 이야기가 색다른 모험이 될거에요.

 

어릴 때 제가 즐겨보던 장르 중의 하나가 아이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면서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에요. 이런 이야기는 무조건 엄청 좋아했었거든요.  책이든 텔레비전 프로그램이든지 간에 이런 시리즈는 다음 편을 늘 기다리면서 어떤 모험이 펼쳐지나 항상 궁금해했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런 느낌을 조금씩 받았어요. 옛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사실 이와는 반대로 어찌보면 미래 사회의 이야기일 수도 있음에도 말이죠. 아무튼 모처럼 색다른 소재의 흥미로운 이야기를 접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