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영어 공부방 혁명 - 상위 1% 알파세대 자녀를 둔 학부모만 아는
손수미 지음 / 라온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타버스라는 이야기가 어느 순간 우리에게 많이 친숙해졌음을 느낍니다. 새로운 시대가 도래하면서 아이들의 공부에 있어서도 변화가 필요해졌다고 이야기하는 것 같네요.  

 

사실 책의 앞부분을 읽어보면 저자가 다니던 회사를 그만 두고 자신이 좋아하는 영어 교육 사업을 시작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하지만 성공을 거두지 못하고 결국 그만 두고 말았다고 하는데 그런 실패의 경험이 있기에 지금과 같은 메타버스 영어 공부방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도래와 함께 어떤 것이 공부의 진정한 방향인지에 대해서 고민한 흔적이 느껴집니다. 자신이 아이들을 가르쳤던 것과 또한 수험생이었던 자신의 자녀의 경험을 토대로 영어 공부에 대한 다른 고민을 하게 되었던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요.

 

메타버스를 아는 부모와 그렇지 않은 부모는 새로운 기회를 줄 수 있는 부모와 그렇지 못한 부모로 나뉜다고 이야기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 역시도 메타버스를 알고 아이에게 도움을 주는 부모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메타버스를 경험하며 공부한 아이로 자라게 해주고 싶더라고요.

 

책을 읽다보면 메타버스 학습법이란 무엇인지를 알게 되고 새로운 시대에 어떻게 영어 학습을 준비하면 좋을지 고민하게 도와주는 책입니다. 실제 저자가 만난 학생들의 사례들을 토대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서 이해가 쉬웠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어떻게 성장하고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책을 읽으면서 상상하게 되니까 더욱 더 메타버스 영어 공부방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기네요.

 

저와 같은 학부모 입장에서 보자면 달라진 시대에 새로운 영어 학습법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고 어떻게 하면 나의 자녀를 이런 방법으로 학습하고 미리 준비하게 할 수 있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타버스 영어 공부방을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운영의 노하우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어서 사업을 구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란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