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뇌질환 당장 치료하라
나상혁 지음 / 두침출판사 / 2023년 1월
평점 :
판매중지


뇌질환이라는 말만 들어도 무섭다는 생각이 앞설 정도로 반드시 잘 치료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걱정이 앞서지만 뇌가 아프면 뇌를 치료하라는 책의 글귀처럼 잘 치료하면 괜찮겠지라는 생각도 들면서 그렇다면 어떻게 뇌를 치료하지라는 의문도 함께 따라오더라고요.  

 

책은 마치 전문 서적을 읽는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그림이 상세히 그리고 생생하게 그려져 있었습니다. 의사들이나 과학 관련 일을 하는 사람들이 보는 전공 서적 같은 느낌으로 앞부분을 살펴보았습니다. 책의 앞부분은 다소 어려운 용어들과 생소한 단어들로 인해 눈에 쏙 안 들어올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지만 이러한 것들이 우리 뇌와 어떻게 관련이 있는지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책을 읽으면서 우리의 뇌와 관련된 질환들이 이렇게나 많고 이런 질환들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문제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두통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너무 많이 봐왔고 이에 못지 않게 어지럼증이나 이명으로 인해 힘들어 하는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으로 이러한 질환들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컸습니다. 

 

아무래도 책을 읽으면서 가장 관심이 많이 가는 것 중의 하나는 임상 사례들이 나와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실제로 어떤 문제가 있었고 또 이를 어떻게 치료했길래 호전되었는지가 가장 궁금한 부분 중 하나였거든요. 호전되었다는 사례들을 보면서 뇌질환도 잘 치료하면 좋아진다는 것을 다시금 느끼게 된 부분도 있었고요.

 

뇌 자극술처럼 전기를 통해 치료하는 방법은 저도 해본 적이 있는데 이런 치료법의 장단점은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살펴보면서 어떤 치료법을 사용하는지도 중요하다는 생각도 많이 했답니다. 특히 이명은 주변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질환이여서 이 부분은 더욱 더 관심을 갖고 살펴보았답니다. 뇌와 관련된 질환들을 살펴보고 어떻게 치료하면 좋을이 알아볼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