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주의 40배 수익클럽 - 거침없는 투자 탱크
김학주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것보다도 40배 수익이라는 글자가 책을 읽기도 전에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40배 수익이 정말 가능할까 그리고 어떻게 가능할까 궁금해지더라고요. 일단 책 제목부터 저자의 이름이 들어가 있길래 김학주란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 살펴보지 않을 수가 없더라고요. 대한민국 최고 증권인 출신인 저자 김학주가 들려주는 30년 투자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저자는 증권사에서 일을 하고 자산운용사로 자리를 옮긴 후에도 많은 사람들의 권유로 투자 지식을 나눠주는 일을 아낌없이 했네요. 워렌 버핏이 천재가 아니라 투자 대상을 사랑했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많이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저자는 이야기합니다. 이 이야기를 들으니 주식투자도 그렇고 경제 부분도 그렇고 많은 공부가 필요한 분야가 확실하다는 생각이 더욱 강하게 들었습니다. 

 

처음 투자수익률 40배라는 글이 처음 눈에 강하게 들어왔었다고 앞에서도 밝혔지만 저자는 투자수익률 40배 미만의 투자에는 노동력을 쓰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 의미가 어떤 것인지 책을 통해 살펴보다보니 저의 생각의 전환이 시급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억에 많이 남는 것 중의 하나는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이웃의 아픔을 살피라는 것이었는데 우리나라 부자들에게 이 부분이 약하다는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 있어서 그런지 더욱 더 그 부분이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투자수익률 40배를 달성한 인물의 이야기를 듣는다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었고 다른 것보다도 자신의 비법을 그대로 전해주고 있다보니 생생하게 전달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선 왜 나는 투자에 실패하는지 그 이유부터 꼼꼼히 살펴보기 위해 첫 부분에 나와 있는 내용들을 정독했습니다. 그리고 연5%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을 읽어보면서 내가 활용하고 따라해봐야할 부분들은 어떤 것인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주식투자를 다룬 책들이 너무나도 많이 출간되고 있지만 경제 공부도 할 수 있었던 유익한 경제 도서입니다. 거침없는 투자를 저도 이 책을 통해 해볼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그러기 위해서 이 책을 더 꼼꼼하게 자주 살펴보며 공부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