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생각하면 이루어지는 12가지 성공법칙
나폴레온 힐 지음, 유광선.최강석 옮김 / 와일드북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누구나 마음먹기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고들 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평소 어떤 생각을 많이 하느냐가 아무래도 그 사람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성공에 대한 생각도 많이 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사실 성공이라는 단어에 대해서는 별로 생각하지 않으며 인생을 살고 있는데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당연히 성공이라는 키워드를 놓치면 안 될 것 같다.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막연하게 단순히 생각만 해서는 이루어지지 않을텐데 책에서는 구체적인 12가지의 성공법칙을 이야기하고 있다.

 

간절하면 이루어진다고 했던가.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다 하고 있지만 얼마나 간절히 바라는지 그 간절함이 차이를 만들어준다. 책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중의 하나는 바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습관을 갖고 있느냐이다. 책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성공과 실패는 습관의 산물이라고 한다면 나 역시도 좋은 습관을 길러 성공에 한발짝 다가가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이 책이 다른 책과 차별화되는 점이라고 한다면 바로 코치의 질문이 수록되어 있다는 점이다.  각 장마다 코치의 질문들이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는데 앞의 내용과 관련이 있으면서도 실제로 책에 기록도 해볼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 책에 쓰여 있는 것처럼 눈을 감고 심호흡을 하고 질문에 대해 천천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모든 질문마다 다 답을 적어본 것은 아니지만 질문들에 따라서 저에게 인상적이거나 생각을 많이 할 필요가 있는 질문들은 답을 기록해보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책에 나와 있는 12가지 법칙들을 읽어보면서 자기 암시를 하고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감 등 나를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로 삼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부자를 떠나서도 나에 대해 충분히 다양한 질문들을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