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적이며 상대적인 리더십의 물리학 - 상식 밖의 리더, 유연한 리더만이 살아남는다
진원재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시대인지라 어떤 사람이 리더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관심이 무척 많습니다. 특히 한 기업을 이끌어 나가는 리더의 역할도 이렇게나 중요한데 한 나라를 이끌어가는 사람들의 리더십은 말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물리학 책이 아닌 리더십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책임에도 불구하고 물리학을 통해 리더십에 대해 이야기하는 책이라는 점에서 굉장히 신선했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 물리학으로 리더십을 설명할 수 있지 궁금하면서도 결국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리더십은 어떤 것인지 알고 싶더라고요.

 

사실 리더십에 대한 책을 읽은 것이긴 하지만 물리학 책을 읽는 것처럼 흥미롭게 이 부분들을 살펴볼 수 있어서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은 느낌이 든다고나 할까요. 아무튼 굉장히 저에게는 유익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리더십은 철저히 물리학의 법칙을 따른다는 내용이 굉장히 와닿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리더란 존재는 한 기업을 변화시키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존재이기 때문에 본인이 리더의 자리에 있다면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노력해야만 한다는 것을 너무나도 잘 일러주는 책인 것 같았습니다.

 

뉴턴의 운동 제2법칙으로 리더십의 법칙을 이끌어내는 면이 꽤나 저에게는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사실 물리학과 관련된 책들을 읽으면 흥미롭기는 하지만 다소 어려운 내용들이 많아 읽다가 흥미를 종종 잃어버리곤 하는데 이 책은 물리학의 내용들이 리더십과 연결되어 설명되고 있는 책이여서 그런지 굉장히 새로운 관점으로 읽은 책인 것 같아요. 

 

요즘 우리 사회를 보면서 리더의 부재란 생각이 너무나도 많이 듭니다. 리더가 어떤 사람이냐가 한 기업을 좌지우지 할 수 있다는 사실에서 리더를 잘 정하는 것도 너무나도 중요하고 리더를 하는 사람은 단순히 자신의 개인적인 차원이 아닌 회사 전체를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한다는 생각을 너무나도 많이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