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쉽게 풀어쓴 현대어판 : 템페스트 미래와사람 시카고플랜 시리즈 3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신예용 옮김 / 미래와사람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셰익스피어의 유명한 작품들은 몇 개 읽어보긴 했지만 템페스트는 이번에 처음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햄릿 같은 경우 여러번 읽은 탓인지 그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었는데 템페스트를 읽으면서 이런 작품을 이제야 접하게 된 것이 아쉬웠습니다. 한편으로는 지금이라도 이런 그의 작품을 읽을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셰익스피어의 책 답게 이 책 역시도 연극의 대본을 읽는 듯한 느낌으로 읽어나가서 그런지 책이 술술 읽히더라고요. 템페스트는 우리에게 비교적 잘 알려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이나 희극이 아니여서 그런지 처음에 저는 굉장히 생소한 제목이었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어보니 역시 셰익스피어구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인간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들어주는 책이더라고요. 

 

폭풍이라는 제목처럼 한차례 사건이 휘몰아치는 것 같은 몰입감에 흠뻑 빠져서 만약 내가 프로스페로라면 나는 어떻게 했을까란 생각을 동시에 하면서 계속 책을 읽어 내려갔던 것 같습니다. 누군가가 나를 속이고 나의 재산을 빼앗고 그것도 모자라 나를 유배보낸다면 나는 어떤 삶을 살아가게 되었을까 하는 상상을 해봤습니다. 추후에 그 모든 것이 음모로 인한 것이라면 나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그냥 다 지나간 과거니까 화는 나지만 그냥 넘겨야 할지 아니면 복수를 꿈꿔야 할지 잘 판단이 서지 않더라고요. 

 

아마도 주인공 프로스페로라는 인물도 저와 같은 고민을 한 지극히 평범한 한 인간으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충분히 복수를 택할 수도 있었겠지만 셰익스피어가 우리에게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처음 접하는 그의 작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읽어볼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읽기 쉽게 풀어쓴 현대어판 시리즈를 통해 요즘 고전들을 다시 접하고 있는데 이해하기 쉽고 눈에 잘 들어오는 구성으로 고전의 매력에 빠질 수 있는 그런 시리즈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을 계기로 잘 알려지지 않은 셰익스피어의 다른 작품들에도 읽어보고 싶어졌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