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 쉽게 풀어쓴 현대어판 : 햄릿 미래와사람 시카고플랜 시리즈 1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 최영열 옮김 / 미래와사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유명한 작품인 햄릿을 처음 접한 것이 벌써 까마득하네요. 아마도 7~8년은 지나지 않았나 싶어요. 아무튼 읽기 쉽게 풀어 쓴 현대어판으로 햄릿을 다시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답니다. 

 

꼭 한번은 읽어봐야 할 고전이라는 생각은 변함이 없네요. 숙부의 음모로 아버지를 여의게 되고 거기다가 어머니가 숙부와 결혼을 하게 되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햄릿 앞에 나타난 유령이 자신의 억울함을 풀어주기를 바라는 듯 햄릿의 아버지 모습으로 나타나 이를 알려줍니다. 이런 상황에서 나라면 어떤 고민을 하고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을까 같은 인간으로서 고뇌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햄릿은 이 유령의 말이 사실인지 알아보기 위해 연극이라는 매개체를 활용하여 숙부가 아버지를 죽인 것이 사실인지 밝히고자 합니다. 마치 햄릿 공연이 무대 위에 올려진 것 같은 착각 속에 연극을 보는 느낌으로 책을 읽을 수 있어서 책을 읽는 동안 무척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햄릿이 자신의 아버지의 죽음을 밝히기 위해 묘책을 생각해내고 그 과정에서 오필리아의 아버지를 죽이게 되고, 결국 오필리아 역시도 비참한 죽음을 맞이하게 되네요. 예전에도 이 부분에서 긴장하며 책을 읽었던 것 같은데 이번에도 오필리아의 오빠가 햄릿에게 자신의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갚기 위해 준비를 할 때 뒷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지 숨죽이며 읽게 되네요. 

 

고전을 쉽게 접하고 싶어도 어렵고 지루해서 쉽게 접하지 못하는 사람들이라면 ‘읽기 쉽게 풀어 쓴 현대어판’ 시리즈로 고전을 접하기를 추천하고 싶어요. 어렵지 않은 말들로 쓰여 있어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햄릿 이외의 다른 셰익스피어의 작품들도 이 시리즈를 통해 꼭 접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연극 대본을 읽는 기분으로 책을 읽어서 그런지 공연장의 모습이 자꾸만 떠오르고 무대에 실제로 작품이 오르기를 기대하게 되네요. 다시 읽어도 역시 햄릿은 햄릿이란 생각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