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를 기억하면 되잖아
투에고 지음 / 로즈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집을 좋아하지만 자주 읽진 못했던 것 같습니다. 모처럼 이렇게 가을이 더 성큼 다가온 시기에 선선한 바람과 함께 시집을 읽으면서 감상에 젖어 봅니다. 바쁜 일상에서 시집을 읽을 때면 잠시나마 뭔가 여유로워진 것 같아서 괜시리 기분이 좋아집니다. 

 

우선 제목 부터 뭔가 마음을 다독여주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지고 힘을 내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남들이 당신을 기억하지 못하면 내가 당신을 기억할 거니까 슬퍼할 필요가 없다고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나는 타인에게 그런 존재가 되어주고 그러면서도 타인도 나에게 그런 존재가 되어 달라고 하지 않는 점이 와닿습니다. 남들이 나를 기억하지 않아도 내가 나를 기억하면 되니까 그렇게 큰 문제가 될 것이 없어 보입니다.

 

제목이 주는 힘만으로도 위로가 되는 듯 합니다. 가을 밤에 읽어서 그런지 더욱 감성에 젖게 되는 것 같고 쓸쓸하고 외로운 느낌이 드는 글들이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책 속에 쓰여 있는 시들과 저의 경험이 함께 떠오르면서 다양한 감정들이 교차합니다.

 

하나 하나 시들을 천천히 음미하듯 읽는 것도 좋았지만 하나 하나의 이야기마다 함께 있는 사진들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평소에도 사진들을 보며 그 속에 담겨진 이야기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아하는데 시와 함께 있어서 천천히 시들을 생각해보면서 그림에 빠질 수 있는 사색의 시간이 충분히 된 것 같습니다. 

 

시집을 읽기에 너무나도 좋든 계절이 온 것 같습니다. 바쁜 하루 일상을 마치고 잠시나마 짬을 내어 시집을 읽으면서 마음의 여유도 느끼고 힐링의 시간 또는 옛 추억에 젖어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네요.


꽃보다 사람이 아름답다는 것은 언제 들어도 정말 좋은 말 같아요. 옆에 나와 있는 핑크 색 장미 사진을 한참을 들여다 보았네요. 사진들이 자연을 담고 있는 것들이 많아서 그런지 보면 저절로 힐링이 되는 느낌이네요. 모처럼 여유로운 시간을 갖고 시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