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 말고 N잡 하기 - 돈걱정 없이 사는 N잡러의 세계
장이지 외 지음 / 미래와사람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하나의 직업에만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투잡을 하는 사람들도 과거에 비하면 엄청나게 많아졌는데 이 책을 보니 투잡도 아닌 모양입니다. 투잡을 하는 사람들도 대단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책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저자들의 다양한 직업들을 접하면서 정말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평범한 일상을 하루 하루 살아가다가 문득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었다는 한 저자의 이야기를 접하면서 나는 지금도 그런 삶을 반복하며 살고 있다는 것을 더 여실히 느꼈습니다. 저 역시도 문득 문득 생각하게 되는 것 중의 하나는 지금처럼 한 가지 일만 하면서 생활하는 것이 더 많은 수익을 가져오기 힘들다는 생각을 할 때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주변에서 여러 일을 하면서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을 점점 더 많이 접하기 때문에 저도 그런 생각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책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이 왜  N잡러인지 너무나도 잘 알겠더라고요. 어떻게 이렇게나 많은 직업들을 가지고 있을 수 있는지 놀라울 정도입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많은 직업들을 그냥 조금 아는 정도로 하는 수준도 아니라는 것을 알고 더욱 더 놀랐던 것 같습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주인공들 처럼은 아니더라도 그들이 어떤 마음으로 새로운 직업들을 얻게 되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노력을 하며 다양한 직업들을 이어오고 있는지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돈걱정을 하지 않고 사는 것은 누구나 바라는 것이지만 그러기 위한 한 방법으로 다양한 일을 하는 것이라는 점을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고 그런 부분에서 자신이 좀 더 다양한 일을 할 수 있다면 이 책을 참고해서 점차 영역을 넓혀갈 수 있을 듯 보입니다. 

 

다양한 직업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도 너무나도 좋았고 저 역시도 투잡이라도 해보고 싶다는 작은 소망을 좀 더 구체적으로 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많은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삶을 조금 더 들여다 볼 수 있게 된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