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세상을 선점하라 - 가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평행세계 발전하는 힘 5
황안밍.옌사오펑 지음, 김미선 옮김 / 북스토리지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타버스에 대한 이야기가 이미 오래전부터 많이 언급되어 왔기 때문에 늦은 감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은 아직 늦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메타버스에 대해서 지금이라도 좀 제대로 알아야 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읽은 것 같네요. 

 

처음 메타버스라는 용어를 들었을 때만 하더라도 굉장히 생소하고 그랬는데 지금은 그래도 많이들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어느 순간 굉장히 친숙하고 익숙해진 느낌이 그새 드는 것을 알 수 있네요. 그만큼 메타버스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공론화되었다는 것 같아요.

 

사실 저는 메타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로서만 생각을 했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나도 메타버스를 잘 활용홰서 내가 하는 일들에 접목시킬만한 부분이 없는지를 찾아보게 되네요. 이미 메타버스가 우리 생활에 어느 정도 자리하고 있다는 것을 조금씩 더 많이 실감하며 살아가고 있음을 깨닫게 되네요.

 

이제 디지털 경제 사회에서 부를 얻고 싶다면 반드시 메타버스 세상을 이해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요즘 부와 관련된 저서들을 보면 빠지지 않고 언급되는 것들이 메타버스와 관련이 있더라고요. 

 

아무튼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세상에서 메타버스를 떼어놓고는 상상할 수 없는 시대가 이미 펼쳐지고 있기에 아는 것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책에서 메타버스의 응용 사례도 관심 있게 읽었지만 가장 흥미로웠던 것은 바로 5부에 나와 있는 미래편이었답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상상에 관련된 이야기들은 제가 평소 SF를 좋아해서 그런지 더욱 더 끌리는 이야기들이 많았답니다. 

 

영화에만 메타버스와 관련된 것들이 많이 나온 줄 알았는데 문학작품 역시도 많이 찾아볼 수 있었네요. 제가 접해본 문학작품들은 아니지만 그 내용 소개들을 읽다보니 찾아서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답니다. 메타버스 시대가 과거에 영화에서나 다루어지는 내용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이젠 그런 시대가 되었다는 사실이 놀랍기도 하고 앞으로의 메타버스 세상은 또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