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게임이론 : 플레이어, 전략, 이익 - 협력과 배신 사이의 전략적 선택
가와니시 사토시 지음, 엔모 다케나와 그림, 복창교 옮김 / 경영아카이브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임 이론들은 평상시 잘 접하지 못하는 것들로 들었을 때 매우 큰 관심을 일으켰던 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우리에게 비교적 잘 알려져 있는 죄수의 딜레마 같은 것들은 사람 사이에서 어떻게 하는 것이 좀 더 효과적인지를 잘 보여주고 있고요. 그래서 그런지 이런 게임 이론들에 무척 흥미가 있는 편입니다. 

 

이 책은 마침 다양한 게임 이론들을 한데 묶어 놓은 책이여서 저의 관심을 끌기에 아주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이러한 게임 이론들은 우리가 다른 사람과 함께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협력하고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좀 더 유리한 것인지를 살펴볼 때 아주 유용한 것 같습니다. 다시 말하면 인간의 삶 속에서 이러한 게임 이론들은 우리로 하여금 더 나은 선택을 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아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 같고요.

 

무엇보다도 내용이 이해하기 쉽게 쓰여 있다는 점에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소 어려울 수도 있는 내용도 더러 있지만 정리가 깔끔하게 잘 되어 있어서 한 눈에 쏙 들어온다는 장점이 있네요. 정리도 잘 되어 있지만 부분 부분 만화로 되어 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이해가 잘가는 것은 물론이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게임 이론을 접하고 싶긴 하지만 다소 어려울 것 같아서 망설이는 분들이라면 이 책으로 쉽고 재미있게 다양한 게임 이론들을 접할 수 있을 것 같아 추천하고 싶네요. 사람들간의 관계 속에서 문제에 직면했을 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상황에 맞는 것들을 활용해서 갈등을 풀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이번 책을 통해서 코디네이션 게임이 인상적이었고 눈에 잘 들어왔던 것 같습니다. 미처 알지 못했던 새로운 다양한 게임 이론들도 접하고 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살펴볼 수 있었던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