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함의 그릇 - 나의 잠재력을 200% 끌어내는 30가지 법칙
조현우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탁월함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아마도 책을 읽어보니 노력에서 오지 않나 싶은 생각이 많이 듭니다. 직업 군인에서 이를 그만두고 다른 다양한 일들에 도전하는 모습이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직업 군인일 때도 바쁜 일상에서도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책들을 늦은 시간까지 접하는 모습에서 오늘날의 그를 만든 원동력 중 하나는 독서겠구나 싶더라고요  

 

남들과 자신을 비교하면 한없이 우울해지는 법이지만 남과 자신을 비교해보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사실 실상은 잘 몰라도 나와 비슷해 보이는 사람이 나보다 잘 나가면 속이 상하지 않을 수 없죠. 저자 역시도 이런 경험들을 했던 것 같아요.

 

책을 남들보다 많이 읽고 강의도 많이 들었지만 결국 돈 앞에서는 남들보다 현실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일찌감치 경험한 듯합니다. 그럼 이를 그냥 현실이라고 받아들여야 할까요? 저자는 자신의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저에게 부족한 부분들, 더 나아가 꼭 필요한 부분들은 더 눈여겨 보게 되더라고요. 남보다 탁월하게 무언가를 성취하기 위해서는 결국 내가 그런 그릇을 갖추고 있어야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저자의 강점 중 하나가 바로 새로운 것을 빠르게 습득하는 능력이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새로운 분야를 빠르게 배우는 방법들을 눈여겨 보게 되더라고요. 저 역시도 이것 저것 하고 싶은 것들은 많았는데 이를 좀 더 빠르게 습득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나의 자존감을 높이거나 좋은 습관을 만드는 등의 개인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필요한 내용들도 많이 있지만 직장 생활을 할 때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아서 저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부당한 권위에 복종하지 않는 방법이라든지 한 분야에서 대가가 되는 방법이라든지 그런 것들 말이죠.


행복한 삶을 위해서 나 자신을 좀 더 가꾸고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고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내용들도 많이 있어서 천천히 책을 읽으면서 나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 30가지 법칙들을 살펴보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