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집사
배영준 지음 / 델피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우디 집사라는 제목부터 굉장히 생소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집사라는 것은 아무데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렇기도 했고, 특히 사우디여서 더욱 더 내용이 궁금했답니다. 알고 보니 저자가 사우디 주재원에 근무했던 이력이 있었네요. 이런 이력 덕분인지 사우디 왕가의 모습들이 좀 더 자연스럽게 그려졌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제가 사우디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지만 말이죠. 

 

소재 역시도 저의 눈길을 굉장히 끌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관심을 갖고 있을 만한 인물 중 한 명인 레오나르도다빈치의 작품이 이 책에 언급되고 있으니까요. 사실 그의 유명한 대표작에 얽힌 이야기였다고 해도 관심을 가졌을테지만 이 책에서 언급되고 있는 그림은 제가 잘 알지 못하는 그림이더라고요. 

 

책을 읽으면서 이 그림이 어떤 그림인지 너무 궁금해서 찾아보았네요. 살바토르 문디를 검색했더니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은 이야기들이 나오더라고요. 살바토르 문디는 세계의 구세주라는 의미라고 하네요. 경매에서 최고가를 기록한 회화이기도 하고요. 일단 작품에 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이 책을 읽는 재미를 더했던 것 같습니다.

 

최고의 집사가 되기 위한 학교에서 미국이나 우리나라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지만 아버지가 돌아가신 사우디에서의 생활을 선택합니다. 사우디 집사라는 일 자체도 굉장히 생소하지만 이 소설의 소재가 굉장히 독특해서 읽는 재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우디에서 생활했던 저자의 이력이 책에 잘 녹아들어 있구나란 생각이 들 정도로 사우디를 배경으로 한 우리나라 작가의 소설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생생하게 느껴졌습니다. 사우디 집사 피터와 살바토르 문디의 비밀들. 종교가 있지 않아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고 사우디에 대한 이야기도 접할 수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좋았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위대함에 대해서도 개인적으로 더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