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를 더 받는 당신이 있다 - 상처받지 않는 힘
김신영 지음 / 대한출판사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처를 잘 받는 사람과 상처를 덜 받는 사람들이 분명 존재하는데 너무 쉽게 상처를 받다보면 무엇보다도 본인이 가장 힘들기 때문에 스스로 상처를 받지 않도록 하는 연습도 필요할 것 같고 자신을 지키기 위해서라도 좀 더 강한 내면을 가질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 아이들을 보고 있으면 남에게 상처도 아무렇지 않게 쉽게 주는 일도 많은 것 같고 그 속에서 상처를 받는 아이들이 크게 늘어난 것 같아요. 그래도 이러한 마음을 잘 극복하고 스스로 견뎌낼 수 있으면 다행인데 그렇지 못할 경우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이 책은 전직 교사로서 생활을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과 교장이 서로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되어 있답니다.. 다른 책들은 학생과 교사 또는 학생과 상담 교사의 대화로 되어 있는 경우들이 많은데 교장과 학생이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은 좀 더 색다르게 다가오더라고요. 교장 선생님들이 실제로 힘들어 하는 아이들과 이런 이야기들을 좀 더 자연스럽게 나누고 아이들의 고민을 들어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고요.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비단 이런 문제는 아이들에게만 국한되는 문제는 아니라는 것이에요. 어른인 경우에도 쉽게 상처를 받는 사람들이 많으니까요. 저 역시도 상처를 잘 받는 편인데 점점 이 상처를 어떻게하면 쉽게 극복할 수 있을까 노력을 많이 하고 있는 편이긴 합니다. 

 

책에는 공감이 가는 내용들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자아정체성으로 발전하지 못한 자아존중감이 타인에게 피해를 준다는 내용은 너무나도 공감이 가면서도 중요한 대목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왜 자신이 다른 사람들보다도 쉽게 상처를 받는지 그 원인을 책을 통해 살펴보면서 어떻게 하면 좀 더 상처받지 않는 힘을 기를 수 있을지 고민하게 해주는 책입니다.

 

저자가 언급한 것처럼 이 책을 읽고 좀 더 강한 자아를 가진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이 책을 읽는 모든 사람들 다 말이죠. 아이들에게도 부모로서 책에 나와 있는 유대인의 교육을 통해서 이런 부분들도 잘 챙겨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