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체인지 2022 - 망설이는 것 너머에 진짜 내가 찾는 것이 있다!
조혜영 외 지음 / 든든한서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삶에 만족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은 얼마나 있으며 그들은 어떻게 만족하며 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만족하지 않으면서도 그냥 살아가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거라 생각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더 늦기 전에 내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겠다 싶었습니다.

 

책 속에서는 다양한 인물들이 나와서 저마다 자신의 삶을 살아가게 된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여서 어떤 조건에서 어떻게 살아가든지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만족하느냐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우리가 겉에서 볼 때 아무리 좋은 조건을 갖고 있는 것처럼 보여도 본인이 만족하는 삶이 아니라면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들과 별다를게 없어 보이네요.

 

처음에는 누구나 1인 창업을 한다는 사실이 어려울 수 있지만 누구나 자샌의 꿈에 다가갈 수 있다고 책에서는 끊임없이 격려합니다. 저자 역시도 어찌보면 늦은 나이라 할 수 있지만 유튜브 사용도 잘 몰랐었지만 유튜브 강의를 하러 다니게 된 이야기를 보면서 어찌보면 우리 인생에서 늦은 때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책에서는 1인 창업 노하우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지만 자신의 꿈을 잃지 않고 찾아나가는 이야기가 저에게는 더 와닿더라고요. 가장 두려워하는 것에서 한발짝을 내딛으라고 이야기하죠. 사실 이 한발짝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기에 쉽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책에 등장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니 이런 상황에서도 결국 자신의 꿈을 찾은거야라는 생각이 들어 대단하게 느껴지더라고요.

 

요즘이나 예전이나 하고 싶은 것이 없어서 고민이거나 막상 직업을 갖게 되더라도 그 일이 진짜 내가 좋아하는 일이 아니여서 고민만 하다 결국 계속 하게 되거나 마침내 회사를 그만 두고 또 다시 어떤 일을 할지 고민에 빠지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늘 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망설이고 한발을 내딛지 못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그냥 살아갈 수 밖에 없는 거겠지요. 늘 가슴 속에서는 원래 하고 싶었던 일을 하지 못한 후회와 아쉬움을 두고 두고 간직한채 말이죠. 아무튼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진짜로 하고 싶었던 일이 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 앞으로 또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