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코딩 AI - 코딩 없이 AI 만들기
하세정 지음 / 예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 전부터 코딩 열풍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코딩에 관련된 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학생들도 코딩을 배워야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마치 지금을 살고 있는 사람들은 모두 코딩을 배워야 한다는 것처럼 말이죠. 

 

책 앞부분의 추천사를 읽으면서 대학교수가 교사들은 마치 웬만한 기본은 다 알고 있는 것처럼 생각했던 것 같은데 우리의 현실이 그런 교육들이 많이 부족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지금도 제 생각에는 코딩을 왜 배워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는 뒤로 한채 학생들에게 코딩 교육을 강조하고는 있지 않은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물론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구축해보는 것은 너무나도 좋지만 왜 코딩이 지금 시기에 이렇게 강조되고 있는지에 대한 설명이 우선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코딩을 어려워한다면 다행히도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 싶습니다.

 

이 책은 책 제목부터가 코딩없이 AI를 만드는 것이니까요. 코딩을 머리 아픈 것이라든지 자신의 관심사가 아니라고 생각했던 사람들도 코딩 없이 AI를 만들어 봄으로써 조금은 더 낫지 않나 싶네요.

 

저자가 언급했듯이 코딩을 조금 배운다고 해서 우리 모두가 전문가가 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전공으로 코딩 분야를 배웠다면 모를까 말이죠. 그리고 일반 사람들이 코딩에 관심을 갖고 책을 보며 독학을 하는 사람들도 많을 거라는 생각은 별로 안 들거든요.

 

그동안은 코딩을 잘 다루면 회사에 취직하기 좋다든지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다든지 그런식으로 잘못 알려진 부분들도 사실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많은 기업들은 코딩을 잘 하는 인재가 아닌 문제를 창의적으로 잘 해결할 수 있는 인재를 원한다고 하면  AI에 대해 잘 알고 있으면서 시대가 요구하는 바를 잘 준비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에 나오는 것처럼 전문가 수준은 아니더라도 시대가 요하는 바를 잘 알고 AI에 관심을 갖고 준비하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코딩을 공부했다가 어려워서 포기했던 분들이라면 반가워할만한 책이 아닌가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