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드리 헵번처럼
멜리사 헬스턴 지음, 오현아 그림, 카일리 박 옮김 / FIKA(피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드리 헵번 덕후처럼 저는 오드리 헵번을 엄청 좋아합니다. 그녀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그림들이나 사진들을 비롯해서 다양한 작품들까지 가리지 않고 좋아하죠. 책을 통해 그녀를 만나는 일 역시도 저에게는 너무 너무 행복한 일인데 이 책은 기대 이상은 물론이고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실은 오드리 헵번이 들려주는 인생의 조언들을 책을 통해 접하고자 집어든 책이었는데 책 곳곳에 나와 있는 아름다운 그녀의 그림들에 흠뻑 빠진 시간이었습니다. 일부러 그림들도 찾아볼 정도인데 이 책에서는 조언들만 나열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일러스트가 있더라고요. 너무나도 마음에 그림 하나 하나를 천천히 들여다보면서 그녀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좀 더 귀 기울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드리 헵번과 관련된 책이나 이야기들에 관심이 많다 보니 책 속에 나와 있는 그림들이 익숙해서 오히려 더 반갑고 좋았습니다. 물론 책 표지 그림도 엄청 마음에 들고요. 

 

사실 오드리 헵번의 삶이 그리 순탄하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데 그럼에도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인생 그 자체를 즐기는 것이라는 조언을 해주는 그녀를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외모도 아름답지만 그녀가 행했던 선한 영향력을 생각하면 나의 롤모델로 내가 그녀를 늘 꼽는 이유 중 하나랍니다. 그녀가 들려주는 인생 조언에 당연히 더 집중하고 귀 기울이게 되는 것 같고 저 역시도 그녀를 통해 인생 그 자체를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곁에 두고 수시로 꺼내보면서 두고 두고 보고 싶은 그녀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