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드러커 어떻게 경영할 것인가 - 피터 드러커에게 직접 배운 경영의 본질
후지타 가쓰토시 지음, 나지윤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피터 드러커야 워낙 유명하니까 예전에는 책이라도 읽으면서 그의 경영에 대한 이야기를 접해봤지만 요근래에는 정말 오랜만에 들어보는 이름입니다. 그의 경영에 대한 이야기도 가물가물해서 기억도 안 나던 참에 이 책을 통해 피터 드러커의 경영에 대해 살펴볼 수 있게 되었답니다.  

 

시대가 이렇게나 많이 변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피터 드러커의 경영을 배우고자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궁금해하면서 책을 읽어나갔답니다. 역시 좋은 경영이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하지 않고서는 그 해답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좋은 경영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들을 갖춰야 실현 가능한지에 대한 질문을 통해 그 해답을 찾아 나설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책을 읽다 보니 제가 책을 읽기 전에 궁금해하던 왜 아직도 피터 드러커인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더라고요. 

 

피터 드러커라는 인물이 살아 있는 동안 얼마나 많은 영향력을 끼친 인물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존경 받았던 인물인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의 경영 철학도 곳곳에서 살펴볼 수 있을 정도로 피터 드러커의 경영 철학에서 자신들의 토대를 삼는 기업들도 심심찮게 많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고요. 

 

사실 처음에는 경영이라고 하면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나 좀 더 필요하고 와닿는 이야기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책 속에서 ‘내가 속한 세계를 경영’한다는 문구를 읽으니 뭔가 색다르게 경영이라는 단어가 들리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내가 더불어 살아가고 있는 공동체 안에서 그 속에 필요한 경영이라고 하니 저도 좀 더 자세히 알아야 할 것 같은 생각이 번쩍 들더라고요. 

 

아무튼 ‘내가 속한 세상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일’이 경영이라고 한다면 책에 나와 있는 원칙들을 잘 살펴서 마음에 새겨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무엇보다도 저는 개인적으로 ‘리더는 사람을 등지고 일하지 않는다’라는 부분이 많이 와닿았답니다. 왜 오늘날까지도 사람들이 피터 드러커의 경영 철학을 배우고자 하는자 잘 알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