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레몬 스토리 - 룰루레몬 창업자 칩 윌슨 이야기
칩 윌슨 지음, 김지연 옮김 / 예미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룰루레몬을 어디서 들어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찾아보니 운동 관련 의류 브랜드네요. 구입을 해본 적은 없지만 요가복을 구입할 때 이것저것 검색하다가 본 기억이 있네요. 사실 어떤 기업인지는 알지 못했지만 우연히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답니다. 

 

요즘 다양한 기업들의 창업 이야기를 접할 기회가 종종 있었는데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는 계기가 되기도 하고 성공 비결이나 다른 회사와는 확실히 구별되는 남다른 점들이 있더라고요.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룰루레몬이라는 기업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게 되었는데 저자인 창업자 칩 윌슨이 직접 요가를 하면서 요가복에 대해 생각을 하며 만들었다고 하니 룰루레몬에 관심이 많이 갑니다.

 

당시 남성중심의 스포츠 의류 업계에서 여성들의 요가복에 주목하게 되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놀랍습니다. 본인이 요가를 직접 했기 때문에 기존 요가복에서 어떤 점들이 불편한지를 더 잘 알 수 있지 않았나 싶고요.

 

책의 앞부분을 읽다보면 룰루레몬이 어떻게 명품 요가복의 대명사가 되었는지 잘 알 수 있는 대목들이 많이 나옵니다. 편하고 누구나 입고 싶은 옷을 만들겠다는 생각이 노력으로 이어지면서 가능했던 일이라고 보여지네요.

 

그렇다고 책 속에서는 성공 신화만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실질적으로 한 기업이 성공하기까지 얼마나 많은 실패와 노력이 있었을까요. 책 뒷부분에서는 그러한 모습들도 잘 보여주고 있어서 오히려 현실적인 조언이 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답니다. 

 

의류 사업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더 와닿을만한 조언들이 많이 있을 것 같고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읽어볼만한 내용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사람을 먼저 생각한다는 점은 저의 가치관과도 맞는 부분들이 많아서 책을 읽고 룰루레몬에 관심이 많이 생겼습니다. 다른 요가복 회사의 제품들만 주로 입었는데 룰루레몬 제품도 직접 구입 한 번 해봐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