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0일 만에 배우는 경영학 수첩 - 바쁜 비즈니스 퍼슨의 배움을 돕기 위한 경영학 교양 입문서
일본능률협회 매니지먼트센터 지음, 김정환 옮김, 나카가와 고이치 감수 / 미래와사람 / 2022년 5월
평점 :
30일 만에 배우는 시리즈는 제가 잘 알지 못했던 부분들도 하루에 조금씩 살펴봄으로써 교양을 쌓게 해줘서 정말 유익한 것 같다는 생각으로 늘 잘 보고 있는 시리즈 책이랍니다. 지난 번에는 경제학에 대해서 살펴봤었는데 이번에는 경영학 교양 입문서를 살펴보게 되었답니다.
사실 젊었을 때는 경영학은 회사를 이끌어나갈 사람들이나 열심히 공부하면 되는 학문이라는 생각이 저도 모르게 은연 중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점점 직장 생활을 하면서 경영학은 꼭 CEO가 될 사람들이 아니라 하더라도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는 알아둘 필요가 있는 학문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책은 무엇보다도 전공 서적도 아니고 교양 입문서이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서 어느 정도 부담스럽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책이란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하루에 한 주제당 15분 정도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차례대로 살펴보는 것이 무리이다 싶거나 지루하게 느껴지는 분들은 필요한 주제들을 살펴가면서 하나씩 차근차근 접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경영학의 기본이 되는 이론들이 주제별로 잘 나와 있고 설명 역시 상세히 잘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교양 입문서 답게 그림들과 설명들이 잘 어우러져 있어서 그림들을 살펴보며 이해가 더 잘 갔던 것 같습니다.
책을 처음 접할 때는 경영학의 기본적인 내용들이 궁금하기도 하고 기본적으로 내가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이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에서 책을 접했는데 회사 생활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도 많이 다뤄지고 있어서 많은 성인들이 읽기에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 분야를 공부한 분들을 빼고는 처음 경영학을 접하거나 기본적인 경영학의 내용을 어느 정도 알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30일 만에 기본적인 경영학에 대한 내용들을 접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