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 그림책 수업 - 쉽게 따라하는 열두 달 학급운영 길라잡이
생각네트워크 지음 / 비비투(VIVI2)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키우면서 그림책을 많이 고르고 읽어주기도 했지만 그림책만이 가지는 매력에 빠져서 그림책에 관련된 서적들도 많이 찾아 읽어보고 관심을 갖고 있는 중입니다. 이 책은 물론 교사들을 위해서 쓰여져 있기는 하지만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다른 분들이 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일단 교사들의 입장이라면 그림책을 통해서 12달의 학급 운영을 할 수 있는 한해 살이 학급 운영 그림책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요즘에는 교사들 사이에서도 그림책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늘고 있고 이를 수업이나 학급 운영 등 적절히 활용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림책들을 보다 보면 너무나도 많은 그림책들이 시중에 나와 있고 또한 신간 그림책만 하더라도 굉장히 많이 나오기 때문에 주제나 상황에 따라 어떤 그림책을 고르느냐부터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책을 보면 다양한 그림책들이 언급되어 있어서 찾아보고 실제로 필요로 하는 책들은 구입해서 활용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 그림책들을 이 책을 통해 접하고 저 역시도 관심이 가는 책들은 검색을 해서 살펴보았답니다.

 

교사라면 아이들과 하는 학급 운영에 가장 처음이 되는 것은 아무래도 아이들을 따뜻하게 맞아주는 것부터가 시작이겠죠. 그리고 마지막은 아이들을 다른 학년이나 학교로 떠나보내는 것으로 마무리가 될 것이고요. 그런 부분에서 그림책을 활용해서 어떻게 시작과 끝맺음을 잘할 수 있을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 

 

교사들은 이 책에 나오는 다양한 그림책들을 통해서 큰 행사나 시기별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그림책으로 학급 운영을 준비하는 초보 교사라면 이 책에 나와 있는 것들을 그대로 따라해봐도 무방하겠다 싶은 생각이 들고 어느 정도 단계에 있는 교사라면 아이디어를 잘 참고해서 다른 그림책들을 적절히 적용하여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녀를 둔 부모들이 이 책을 활용하게 된다면 우선 이 곳에 나와 있는 다양한 그림책들을 토대로 해서 그림책을 부모가 먼저 살펴보고 아이랑 시기적으로 해볼 수 있는 활동들을 계획해서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해볼 수 있는 활동들을 통해서 아이와 부모가 모두 그림책에 더 관심을 갖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