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똑똑해지는 1분 : 지구 매일 똑똑해지는 1분
존 리차드 지음, 이섬민 옮김 / 스푼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창 시절에는 지구에 대해 크게 관심이 없었던 것 같은데 어느 순간 지구와 관련된 것들을 알아가는 것이 흥미롭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이 지구 책은 우리 아이보다는 제가 더 천천히 열심히 본 것 같은 책이에요. 

 

매일 똑똑해지는 1분이라는 부제처럼 간단하게 한 두 페이지 안에 필요한 정보들을 살펴 볼 수 있어서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책이라는 장점이 있답니다. 우선 지구라는 제목처럼 지구에 대한 모든 것들을 이 두껍지 않은 책 한 권으로 다 만나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지구의 탄생과 구조부터 끊임없이 변하는 지구와 마지막 살아 있는 지구에 대한 이야기까지 순서대로 읽는 것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물론 본인이 필요한 부분들이나 관심 있는 부분들을 차례를 살펴보면서 봐도 좋겠지만 지구의 탄생부터 살펴보는 즐거움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평소 지구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겨서 그런지 이 책은 정말 하나 하나 읽을 때마다 즐겁더라고요. 소소한 것들을 떠올리고 다시 접하고 새롭게 알아가는 즐거움을 이 얇은 책을 통해서 느꼈다고나 할까요.

 

골디록스 구역은 제가 처음 들어보는데 골디룩스 전래 동화를 알고 있어서 그런지 이해도 쉽게 되고 흥미로웠습니다. 학창 시절에 접했던 지식들도 다시 떠오르면서 그 때보다 더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서 즐거웠답니다. 아이들 입장에서 이 책을 본다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들 위주로 간결하면서도 다양한 그림들을 잘 수록해 놓아서 편하게 볼 수 있는 책이 될 듯 싶네요.


비교적 작지 않은 글씨들과 다양한 색감을 활용하여 책이 컬러풀한 면도 있어서 보는 내내 지루하거나 딱딱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아이들 책을 접할 때면 뭔가 쉬울 것 같고 마음이 편해지기도 하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런 책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