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잘하는 아이는 다르다 - 평범한 아이를 미래형 인재로 만드는 결정적인 힘
강영애 지음 / 라온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어릴 때는 부모들이 아이의 미술 놀이에 자연스레 관심을 갖고 많이 해주려고 하는데 어느 순간 시간이 지나면 미술은 재능 있는 아이들이나 꾸준히 하는 활동 정도로 여기고 넘어가버리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은 평범한 아이를 미래형 인재로 만드는데 있어서 미술이 결정적인 힘이 된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미래 사회에서는 무엇보다도 창의성을 키우는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부분을 키워주는데 있어서 미술이 적합하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책을 읽으면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라면 이 책을 차근차근 읽어나가고 책에 나와 있는 다양한 미술 놀이들을 아이랑 함께 꾸준히 하는 것만으로도 아이와의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물론이고 창의성도 길러줄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란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책을 보면서 저는 그림책과 연결된 부분들이 있어서 아이랑 함께 읽었던 책들이 떠오르기도 하고 이렇게 미술 활동도 함께 했었으면 좋았겠다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어린 자녀를 둔 분들이라면 아이들에게 그림책도 많이 읽어주고 계실 테니까 책에 나와 있는 다양한 미술 활동들을 참고해서 꼭 책에 나와 있는 책이 아니더라도 응용해서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자연은 아이들에게 너무나도 좋은 소재가 되는데 자연 미술 역시 아이와 주변을 산책하면서 얼마든지 둘러보면서 좋은 활동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준비물과 만드는 방법이 책에 나와 있으니 따라해보고 싶은 것들은 책을 활용하면 될 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토리텔링으로 마음을 배우고 치유하는 미술 수업> 부분이 특히 좋았습니다. 동화의 뒷 이야기 만들기나 감정에 대한 부분들도 실제로 자녀랑 해보다보면 우리 아이의 다양한 감정들을 잘 이끌어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나들이책’을 보면서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들이 떠올랐습니다. 항상 영수증이나 공연관람표 등은 그냥 따로 보관했었는데 나들이책에는 이런 것들을 한데 모으고 메모를 잘해주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가족 나들이 책이 될 것 같아서 이런 아이디어도 너무 좋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