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심리학자 김경일의 찐 공부법 1등급 찢었다!
김경일 지음, 뜬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경일 교수의 인지심리학에 대한 내용은 평소에도 유튜브에서 종종 잘 찾아서 보고 있습니다. 귀에 쏙쏙 들어오면서도 사람의 심리도 알게 되고 흥미로운 부분들도 많고 인간관계에서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이에 대한 유익한 이야기들을 많이 들려주더라고요. 

 

이 책은 인지심리학을 토대로 공부에 관한 내용들을 만화 형식으로 들려주고 있어서 독서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보자면 공부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키워드들을 통해 이를 인지심리학으로 풀어내고 있답니다.

 

사실 저도 우리 아이에게 공부에 있어서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들이 많지만 아이들은 이를 자칫하면 잔소리로 받아들일 수 있는데 그런 부분에서 전문가가 만화 형식을 빌려 알기 쉽게 이야기들을 전달해주고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제가 우리 아이에게 꼭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들도 있어서 공감도 많이 되더라고요.

 

왜 아이들이 수학을 싫어하는지 그리고 본인이 싫어하게 되면 더 어려워하기 때문에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하는 습관을 기르다보면 어느 순간 조금씩 더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을 만화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을 통해 들려주고 있습니다.

 

순서대로 책을 따라 읽다보면 목표를 세우고 이를 위한 계획을 수립한 후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불안감이라는 우리의 감정도 나만 느끼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불확실한 미래 때문에 불안해 할 수 있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지금 해야 하는 것에 집중하라는 현실적인 조언들을 들려주고 있더라고요.

 

필기나 기억력 등 학습에 관련된 내용 이외에도 아이들에게 너무나도 중요한 친구에 관한 이야기나 환경 등에 대한 이야기들도 흥미롭게 들려주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책을 몇 장 넘기다보면 내 자녀에게 꼭 읽어보라고 홰야지라는 마음이 절로 들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