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와 중국의 예정된 전쟁 - 오커스(AUKUS) 군사동맹의 배경은 무엇이었나 미디어워치 세계 자유·보수의 소리 총서 6
겟칸하나다 편집부 지음, 신희원 옮김 / 미디어워치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 공산당과 관련된 여러 나라들의 책을 몇 권 읽다보니 책에 쓰여진 내용들이 과연 사실일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믿기지 않는 일들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중국 공산당이 각국에 침투한다는 사실 만으로도 우려도 되면서 생각하고 싶지도 않았답니다. 

 

어떻게 중국 공산당이 호주에 침투할 수 있었는지 그런 부분들은 그저 놀랍습니다. 호주 이외에도 민주주의 국가들을 조용히 침공하고 있다면서 그 수법을 밝히고 있는 클라이브 해밀턴의 <중국의 조용한 침공>과 <보이지 않는 붉은 손>이라는 책 두 권의 핵심들을 읽기 쉽게 만든 책이 이 책이라고 하네요. 저도 위에 언급된 두 권의 책은 읽어보지 않았지만 중국 공산당의 침투 수법들은 다른 책에서도 살펴보았기에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클라이브 해밀턴은 그의 저서에서 중국의 목표가 미국의 동맹 관계 해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일본인들을 위해 쓰여졌다는 이 책은 일본과 호주가 인도 태평양 지역에서 최고의 타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중국 공산당은 자신들의 목표를 위해서라면 치밀하고 은밀한 계획으로 목적 달성을 위해 이들 국가에 침투한다는 것이죠. 

 

어찌보면 어떻게 이런 것들에 넘어갈 수 있을까 싶지만 각국의 엘리트와 지배층에 사람들을 심어 놓음으로써 그들의 목적을 비교적 쉽게 달성하는데 이용하고 있습니다. 영국, 프랑스 등 다른 국가들에도 어떻게 침투했는지를 다룬 책들도 있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그런 책들도 찾아서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의 경우 처음 중국 공산당에 관련된 책을 접했을 경우에는 과연 책 속에 쓰여진 내용들이 사실 확인이 된 것인지 궁금했습니다. 믿을 수 없다는 말이 계속 나올 정도로 놀랐거든요. 하지만 이런 책들이 계속 등장하는 것들을 보면서 중국 공산당의 수법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도표와 사진 자료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어서 좀 더 실질적인 근거들이 눈에 보이기 시작했답니다. 


중국 공산당과 호주의 관계에 대해 알고 싶으시거나 중국 공산당이 각국에 어떻게 침투하고 있는지 등의 자료를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 책이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도움이 될 듯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