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
김상현 지음 / 필름(Feelm)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매일 반복되는 하루 하루를 살아내다 보면 저도 모르게 허무함이 밀려와 마음이 무슨 까닭에서인지는 알 수 없지만 공허해질 때가 있습니다. 바쁘게 열심히 달려왔음에도 이런 생각들로 인해 저 역시도 불안해지곤 합니다. 저자의 책을 읽으면서 이러한 고민을 하고 걱정에 사로잡히는 것이 나만 그런 것은 아니구나 싶어서 왠지 모를 안도감마저 느끼게 되네요. 

 

사람마다 삶의 목적이나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에 대한 생각은 다르겠지만 잘 살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갖고 있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잘 살고 싶고요. 그럼 어떻게 사는 것이 잘 사는 것인지에 대한 물음을 저 스스로에게 수시로 던지고 이것을 찾아 나갈 수 있는 삶을 살도록 노력을 해야할 듯하네요.

 

에세이로 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여서 저는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저의 삶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보면서도 또한 한편으로는 무겁지 않아 좋았습니다. 먼 길을 향한 여정이 나의 인생의 한 부분이라면 이 마저도 어떤 마음으로 향하고 싶은지 저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나만의 속도로 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사실 요즘 정말 많이 생각하고 느끼고 있는데 역시 언제 도착하더라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나만의 속도로 가는 것이 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남들이 보기엔 부러워 보일 수 있는 삶을 사는 사람도 역시 고민이 없을 수 없고 어떤 면에서 본다면 사람 사는 것 다 똑같구나 느낄 만한 대목들도 있고요. 저는 저자의 이야기 중에서 카페에 카도 모르던 사람이 카페를 한다는 것이 흥미롭더라고요. 저는 제가 잘 못하는 부분들은 그냥 넘어가 버리게 되던데 그런 것들에 관심을 갖고 이뤄내는 사람들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는 결국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사람이라고 저 스스로에게 자기 암시를 하면서 저를 믿어야겠다고 생각하니 조금은 자신감까지는 아니더라도 안도감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좀 더 나를 믿고 내 삶을 살도록 그리고 더 좋은 삶을 살도록 노력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