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리테일 매니지먼트 - 옴니 채널 시대의 럭셔리 브랜드 성공 전략
미셸 슈발리에.미셸 구사츠 지음, 예미 편집부 옮김 / 예미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럭셔리 제품들을 판매하는 쇼핑 앱들이 많아져서 저 역시도 몇 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럭셔리 제품이라고 하면 매장에 줄을 서서 들어가거나 그나마도 사람이 붐비는 들어가지 못해 포기하고 마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이런 럭셔리 제품들에도 변화가 눈에 띕니다. 제가 보더라도 요즘에 명품 매장에 줄 서 있는 고객들을 보다 보면 젊은 손님들이 눈에 많이 보입니다. 요즘 MZ세대들이 소비의 중심에 있다는 이야기를 종종 접하곤 하는데 책을 읽으면서도 그런 부분들을 많이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럭셔리 브랜드들도 과거에 비하면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이 책은 이야기합니다. 럭셔리 브랜드 업계에 몸 담아온 저자의 이야기가 요즘 시대의 럭셔리 브랜드가 성공하려면 어떤 전략들을 사용하고 있는지 제시해주고 있더라고요. 저자의 경험에서 비롯된 이야기이기 때문에 좀 더 실질적인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럭셔리 브랜드가 성공하기 위해서 어떤 점들을 고려해야 하는지를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럭셔리 브랜드의 유통에서 중요한 선택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모델들이 있는지를 살펴보면서 럭셔리 브랜드를 성공시키고자 사업 전략을 구상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통해 그동안 럭셔리 브랜드가 어떻게 변화해왔는지를 꼭 살펴보면 도움이 많이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특히 고객을 알고 이해하는 것, 고객과의 관계를 의미있게 만드는 일은 과거에 비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는 오프라인으로만 럭셔리 브랜드들을 찾았다면 이제는 온라인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많이 늘었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간과해서는 안 될 것 같네요.

 

실제로 오프라인 매장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책 마지막 장에서 다뤄지고 있는 럭셔리 매장 관리를 위한 도구 부분을 잘 읽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매장의 위치는 물론이고 매장 직원들을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등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