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도가 경쟁력이다 - 인생의 격차를 만드는 관계의 법칙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 김윤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을 사귀고 대하는데 있어서 태도 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는 생각을 저 역시도 많이 했습니다. 주변에 보면 타인과의 만남을 어려워하거나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더러 있는데 그들이 겪는 문제점들도 이 책을 읽다보니 태도를 잘 갖추는 일 또는 까다로운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를 통해 어느 정도는 극복할 수 있겠다 싶네요. 

 

타인을 배려하는 태도만 잘 갖추고 있어도 우리 인생을 달라지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배려를 잘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그렇지 못한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 그들에게도 배려를 잘하는 것이 본인들의 인생에서 얼마나 많은 이익이 되는지를 꼭 알려주고 싶더라고요.

 

배려를 잘 하는 태도를 통해 다른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은 너무나도 중요한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우리는 누구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싶어하지 미움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으니까요. 대가를 바라지않고 타인을 배려하다보면 결과적으로 나에게 그 배려가 돌아오게 됩니다. 저 역시도 살면서 이런 경험들을 통해서 대가를 바라지 않고 타인에게 베푼 행동들은 결국 돌아온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답니다.

 

아울러 배려하는 태도를 통해 자신의 삶에서 성공과 발전을 가져올 수 있을 뿐만아니라 여유로운 마음으로 감사하며 자신의 삶을 바라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이 배려하는 태도를 어떻게 갖춰야할지는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책 속에서는 배려를 습관으로 만드는 방법 이외에도 진정한 태도를 통해 자신의 삶을 가꾸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니까요.

 

우리가 직장 생활을 하거나 공동체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내용들이 책에서 잘 다뤄지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먼저 존중해주고 나의 의견을 밝히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고 여겨지더라고요. 이런 태도를 계속 갖추다 보면 나의 의견도 이야기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상대의 의견을 들어주기 때문에 상대방의 기분도 상하지 않게 할 수 있어서 인간관계가 틀어지는 것들을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태도를 좀 더 진정성있게 가꾸는 일들을 통해 인생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무기로 만들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