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마인드 - 남자를 위한 마음 관리법
박정효.우보영 지음 / 토마토출판사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대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마음의 치유나 관리를 필요로하고 있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정작 본인이 느끼지 못한다 하더라도 마음을 관리해야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는 남자들을 위한 마음 관리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사실 남자는 아니지만 한 집안의 가장으로서 남편이 짊어지고 있는 무게감이나 이런 부분들을 아주 잘 공감하기는 어려운 부분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성별이 아니다보니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던 중 가족을 위해 애쓰고 희생하면서 정작 본인들을 위해서는 소홀하다는 중년 남성을 위한 책이라는 말에 저도 꼭 읽어봐야겠구나 싶더라고요. 그런 면에서는 꼭 남성만 봐야할 책은 아닌 듯 싶습니다.

 

대한민국 중년 남성과 행복이라는 단어는 정말 같이 할 수 없는 걸까요? 그래도 요즘은 인식이 많이 바뀌어서 가족과 함께 그 속에서 행복을 찾는 남편들이 과거에 비하면 조금은 늘어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은 듭니다. 하지만 행복을 찾으려는 노력 조차도 해본 적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머나먼 이야기가 되겠지요. 그런 남성분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스스로의 마음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아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남편에게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했습니다.

 

이 책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책 뒷부분마다 나와 있는 <마음 피트니스>라는 부분이었습니다. 이 부분은 남녀가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자신의 마음을 관리하는 방법을 책을 따라가면서 차분히 연습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특히 아침마다 해보면 좋을 것 같은 출근 전 나의 마음 날씨를 생각해보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오전에 조금 시간을 내어 나의 마음을 체크해보고 헤아리는 것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거든요. 하나씩 책을 따라가며 생각해 보다가 자신의 활동과 느낌들을 적어볼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이 책을 잘 활용하면 충분히 나를 잘 이해하고 나의 마음을 잘 살필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