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삶을 살자, 지금을 살자 - 불안을 긍정 에너지로 바꿔주는 가장 쉽고 빠른 과학적 처방전
쇼지 히데히코 지음, 조미량 옮김 / 북스토리지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바쁜 일도 많고 신경 쓸 일도 많아져서 몸도 마음도 조금 지쳐있었나 봅니다. 이 책을 접하면서 불안하고 조급했던 저의 마음 상태에 대해 그동안 무심코 지나갔었다는 생각과 함께 내 마음을 잘 들여다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생각하게 된 것 같습니다. 

 

우리는 흔히 하는 말로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아니 많이 직접적으로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이 말을 많이 들어봤을거에요. 하지만 정작 나는 내 삶의 주인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저의 직장 생활도 그렇고 어떤 것에 많이 좌지우지되고 하는지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내 삶을 산다는 것은 어찌보면 지극히 당연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내 삶을 살고 있을까란 생각이 책을 읽는 내내 들었답니다. 당연히 저의 결론은 아니다라는 답변을 내놓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성격에 따라 조금 다르겠지만 저는 불안감을 그래도 어느 정도 느끼는 편인 것 같습니다. 불안을 잘 떨쳐낼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런 힘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책을 통해서 불안을 잘 극복해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게 되었답니다. 불안도 연습을 하면 잘 떨쳐낼 수 있다는 것을 말이죠.

 

불안을 없앨 수 있는 방법들 중 공감이 가는 것들이 굉장히 책에 많이 소개되어 있더라고요. 사실 뇌에서 불안을 없앨 수 있는 방법들은 공감이 많이 되었는데 장에서도 불안을 없앨 수 있다는 사실이 새삼 놀라웠습니다. 장과도 관련이 되어 있다고 생각하니 그동안 제가 이런 부분에서는 별로 노력하거나 생각한 것이 별로 없어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들은 실제로 따라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제가 평상시 했던 행동들 중에서 저를 기분 좋게 만들어 주었던 것이 바로 자연과 함께 하는 것과 커피 향을 맡는 것이었답니다. 이 방법들이 책 속에도 소개되어 있어서 기분을 좋게 하는 것이야말로 불안을 없애는 좋은 방법이구나란 생각이 드네요. 좀 더 기분 좋게 나를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방법들을 떠 따라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