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2 - 옹 아저씨, 대통령 선거에 나가다! K탐정의 척척척 대한민국 2
양화당 지음, 허현경 그림 / 웅진주니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권에서는 대한민국 국민은 어떤 사람을 이야기하며 국적은 어떻게 취득할 수 있고, 국민으로서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와 이에 따르는 의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를 자세히 살펴봤다면 2권에서는 대한민국의 선거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k탐정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갑니다. 지난 달에 대통령 선거가 있었는데 그 즈음 아이와 함께 봤으면 더 좋았을 책이겠다 싶더라고요. 선거를 앞두고 이 책을 보게 된다면 아이들이 책에서 본 내용을 토대로 실제와 연관지어 생각해 볼 수 있는 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대통령을 어떻게 뽑는지 그리고 민주주의와 선거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사회책에서 배울 것 같은 내용들이지만 역시 이 책에서는 ‘k탐정의 세계 탐구’에서 다른 나라는 어떤지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도 대통령이 있을까라는 물음부터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통령이 하는 역할은 무엇인지를 읽으면서 우리나라 대통령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들은 없는지 생각해보게 되더라고요. 아무튼 대통령은 어떤 자격을 갖춰야 후보가 될 수 있는지를 옹 아저씨를 빗대어 생각해보게 합니다. 옹 아저씨가 대통령이 될 자격을 갖췄으니 이제 선거에만 출마하면 되겠네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스토리와 설명이 이 책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나라마다 어떤 사람이 나라를 대표하며 다스리는지 살펴보고 훌륭한 대통령들의 이야기들도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아이들도 기본적으로 이 책에 나와 있는 정도들은 꼭 알아두면 좋을만한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