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비스 미라클 - 쥬비스 다이어트는 어떻게 신화가 되었나?
조성경 지음 / 쌤앤파커스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쥬비스라고 하면 아마도 다이어트에 크게 관심이 있지 않아도 많이들 들어보지 않았나 싶습니다. 실제로 살을 쫙 뺀 연예인들을 앞세워 광고도 하는데 일반인들도 그런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에 쥬비스에 관심을 갖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 역시도 광고를 볼 때면 나도 쥬비스 너무 궁금하다라든지 해보고 싶다라든지 이런 생각들을 할 때가 있었거든요. 정말 쥬비스 신화라는 말이 어울릴 만큼 기적과도 같은 효과를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솔깃해지더라고요. 

 

쥬비스 회사가 처음부터 잘 되었던 것은 아니라는 것을 책을 통해 알았습니다. 어디나 처음에는 시행착오는 물론이고 뜻하지 않은 대로 될 때도 많으니까요. 30대 초보 사장이 창업부터 매각까지 했다고 하니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잘 몰랐던 이야기들을 책을 통해 이번에 접할 수 있었답니다.

 

사실 많은 다이어트와 관련된 회사들이 있지만 쥬비스가 성공 신화로 불릴 만큼 연예인들 사이에서 많이 찾기도 하고 또 그곳에서 다이어트를 성공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는 것을 보면서 쥬비스의 어떤 점이 고객들의 마음을 그곳으로 향하게 했는지 궁금했었거든요. 그런 것들을 이번에 책을 통해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쥬비스라는 회사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이야기하는 책이 아닙니다. 서비스 회사로서 어떻게 하면 수백만원에 달하는 비용을 상담만 하고 지출하느냐 하는 부분이 저에게는 큰 관심사였거든요. 사실 금액이 비싼 편이 아니라면 많은 사람들이 일단 한 번 가볼 수 있기에 궁금하면 직접 체험해보면 되겠지라는 생각을 갖겠지만 쥬비스는 선불로 이용료를 내는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상담을 다녀간 많은 사람들을 계약까지 하게 만드는 그 이유가 궁금하더라구요. 

 

쥬비스의 창업부터 위기 까지 들어보면서 어떻게해야 성공적인 기업으로서 성공 신화를 이어갈 수 있는지를 들어볼 수 있는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