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나를 응원합니다 - 넘어질 때마다 곱씹는 용기의 말
리사 콩던 지음, 이지민 옮김 / 콤마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내용도 좋아서 다 읽은 후에도 뒤적거리면서 마음에 와닿는 부분들을 계속 보게되는 책이지만 무엇보다도 그림이 너무 예뻐서 책을 보는 내내 힐링하는 느낌이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알록달록한 색감들과 아름다운 다양한 그림들이 시선을 사로잡네요. 

 

사람은 누구나 내 뜻대로 되지 않는 일들도 있고 잘 나가는 것 같다가도 때로는 넘어질 때도 있습니다. 그럴때 상심하고 상처받기 쉬워 앞으로 더 나아가는 것을 주저하게 될 때도 있을텐데 그럴 때 이 책에 나오는 이야기들을 스스로에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내일의 나를 응원한다는 마음으로 나를 다독이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마주하는 연습을 합니다.

 

사실 나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글귀를 하나 하나 읽으면서 동시에 주변의 그림들을 천천히 들여다보면서 이 책을 읽게 되더라고요. 그림들은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여서 책을 구입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번 읽고 덮어버리는 책이 아니라 그림 밑에 적혀 있는 간단한 글씨들만도 한 번 다시 읽어보게 되고 좋았던 내용도 다시 읽게 되고 그림도 다시 한번 살펴보게 되는 책이라 여러번 보게 만들어주네요.

 

책을 읽으면서 내가 하고 싶은 것이 점점 더 많아진다는 것을 느낍니다. 편안한 문체로 쓰여 있어서 그런지 명상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좀 더 나에게 관대해지고 삶의 여유를 찾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배움을 향해 뚜벅뚜벅 걸어가라는 글을 읽을 때는 내가 배우고 싶은 것들을 좀 더 적극적으로 열심히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어주더라고요. 

 

그리고 지금의 나에게 당장 필요한 것은 어떤 것일까를 생각해 보니 저는 ‘힘을 빼세요’라는 말이 와닿더라고요. 요즘 일에 조금 많이 지쳐있는데 모든 일에 정색하며 덤벼들 필요가 없다는 글을 읽으니 많은 위안과 함께 조금은 편안하게 내려놓아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당장 이 연습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책의 내용도 너무 좋고 자신을 좀 더 사랑할 수 있는 힘을 만들어주는 것 같아서 지인들에게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책을 선물받는 사람들도 힘을 주는 내용도 그렇지만 그림을 보면서 힐링할 수 있을거란 생각에 선물로 딱이다 싶은 생각이 많이 들어 지인들에게 저도 선물하려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