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 강한 영업 - 어느 시대에도 기업에 혁신을 가져다주는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처럼 시대에 변화가 생기면 당연히 영업에 지장을 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로 인해 매출에 타격을 입고 자영업을 하던 많은 사람들이 가게를 내놓는 등 그런 모습을 주위에서도 흔히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식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코로나의 위기 상황 속에서 영업으로 실적을 올리기란 제가 생각해도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코로나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 수익을 내는 기업들도 있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힘들 수밖에 없을텐데 어묵으로 유명한 기업인 삼진어묵이 영업을 통해 많은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지금 시기적으로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컨설팅으로 이를 해내는 사람이 있다니 놀랍네요.

 

매출을 지속적으로 올리는 영업을 이 책에서는 강한 영업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강한 영업을 통해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는 것이죠. 강한 영업은 선행 관리, 신뢰 관계, 공유 체계 3가지고 표현됩니다. 강한 영업으로 강한 기업을 만드는 것이야말로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는 핵심입니다. 

 

기업을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어떤 힘든 외부 상황에서도 이를 잘 극복해 낼 수 있는 힘은 물론이고 위기를 기회로 삼아 더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당연히 배우고 싶을 것 같아요. 저자는 남다르고 차별적인 영업 전략을 갖추는 것이야말로 그 답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저자가 컨설팅했던 기업들이 강한 영업으로 그 성과를 발휘하는 것을 보면 저자가 이야기하는 방법들이 효과적임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힘든 시기로 인하여 매출이나 수익에서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기업들이라면 영업 방식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리라 생각되네요. 우선 쉽지 않겠지만 강한 영업 전략으로 기업을 강하게 만들 수 있다고 믿으면서 책 속에 나와 있는 방법들에 주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분명 웃는 기업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그 기업이 나의 회사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으로 경영 전략의 핵심들을 살펴보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