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명심보감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8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심보감이라하면 아마도 학창 시절 명심보감을 써본 기억을 갖고 계신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물론 무언가 잘못을 했을 때 그 벌로 명심보감을 적어오라고 하셨던 선생님도 계셨었는데 그런 벌을 떠나서 명심보감은 우리 삶에 꼭 필요한 유용한 말들을 담고 있어서 어떤 기회가 되던지 간에 읽어보면 너무나도 좋죠. 

 

하지만 다소 아이들이 보기에는 쉽지 않은 부분들도 있어보입니다. 물론 그 의미만 우리말로 살펴본다면 모르겠지만 그 깊은 뜻을 이해하는데에는 어려움도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정말 잘 만들었다 싶은 생각도 많이 들었고 아이랑 보기 너무 좋았습니다.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로 다양한 속담이나 격언 등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아하는데 이번 명심보감 역시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 다양한 등장인물들과 함께 명심보감에 나오는 좋은 글귀들을 하나씩 살펴봅니다. 

 

등장인물들의 귀엽고 재미있는 일상 대화들을 통해서 그 내용을 살펴보니 어렵지 않고 핵심적인 내용들이 책의 가장 윗부분에 나와 있으니 명심보감에서 어떤 편에서 어떤 이야기가 나오는지 눈에 쏙 들어옵니다. 귀여운 등장 인물들의 대화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 쓰이는지가 자연스럽게 아이들 눈에도 들어와서 이 점이 무엇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정리해 주듯이 풀이가 나와 있어서 어떤 내용이며 우리가 어떤 가르침을 배울 수 있는지를 정확히 짚어줍니다. 어떻게 살아야 하며 또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서 어떠한 것들을 조심하고 경계해야 하는지를 잘 일러주고 있어서 정말 살아가는데 중요한 가르침으로 삼으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책을 보면서 어른들이 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녀가 있다면 함께 보면 금상첨화일 것 같아요. 좋은 글귀들이며 어른들의 삶에도 역시 도움이 되는 글들이기에 읽으면서 그 가르침대로 살고자 노력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거든요. 

 

아이들 책이라고 가볍게 볼 것이 아니라 그 내용 만큼은 우리에게 많은 것들을 시사하고 있기에 그냥 명심보감을 읽는 것도 좋긴 하겠지만 쉽고 재미있게 가볍게 접하기 너무 좋은 책입니다. 

 

평소 우리 아이는 이 빵빵 시리즈에 나오는 등장 인물 캐릭터들이 너무나도 귀엽다면서 좋아하는데 아마도 이 책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귀여운 캐릭터들로 인하여 책을 보는 즐거움이 한층 더해질 것 같아요. 다양한 내용을 다룬 시리즈들이 많으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