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선거 수업 - 선거를 통한 리더십, 자신감, 발표력 향상
채진석 지음 / 험이열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번에 <진정한 용기>라는 책을 통해서 학교폭력예방교육에 관련된 저자의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한 이야기를 접했었는데 이 책은 같은 저자가 쓴 회장 선거 수업을 다룬 책입니다. 지난 번 책에서도 언급되어 있었는데 저자는 학창 시절 왕따를 당한 경험이 있고 이후에 이를 극복해내고 회장 선거에서 당선되는 모습을 책에서 그려내고 있습니다. 

 

회장 선거라고 하면 벌써 우리 아이도 신경쓰고 있는 것을 보면 아직 개학도 하지 않았지만 은근히 많은 아이들이 관심을 두고 있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떤 학생은 너무 지나칠 정도로 회장 선거를 신경쓰고 준비하는 경우도 봐왔고 또 반대로 어떤 경우는 진짜 회장을 하고 싶은 친구가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소홀하고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은 친구들도 봐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선거에 출마한다고 하면 기본적으로 자신의 연설문 정도는 스스로 작성하고 남들 앞에 서는 것이 맞지 않나 싶은 생각이 개인적으로 듭니다. 가끔 부모님이 써주는 연설문을 들고 와서 선거에 임했던 친구들의 모습도 저는 여러번 봤었거든요. 

 

아무튼 이 책에서는 연설문 작성법이 나와 있어서 혼자 힘든 친구들은 책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연습해보면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자도 물론 이 책을 한 번 읽는다고 해서 갑자기 연설문을 잘 쓰게 되거나 하지 않는다고 이야기하는데 여러번 보고 연습하는 기회와 경험들을 통해서 서서히 달라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선거 벽보를 만드는 것부터 연설문을 쓰고 읽는 것까지 차근차근 책을 통해 준비를 해 놓는다면 올해 학급 회장 선거나 부회장 선거는 물론이고 이후에 학생 회장 선거까지 충분히 준비를 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회장 선거에 출마하는 많은 학생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정말 도움이 되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직장에서 발표를 하거나 할 때에도 이런 연습들이 충분히 도움이 되어 진가를 발휘할 날이 올거란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