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는 어떻게 나를 성장시키는가 - 편견과 고정관념을 깨는 독서법
김태이 지음 / 프로방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많은 책에서나 언론에서도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죠. 무엇보다도 제가 살면서 느끼기에도 독서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독서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많이 공감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고, 저자가 궁금해하는 책을 좀 더 잘 읽을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이 부분이 이 책에서 궁금하게 다가왔네요. 

 

사실 독서를 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은 책 읽을 시간이 없다는 이야기를 흔히들 하는데 시간을 내지 않아서 그런 것이지 진짜로 독서할 시간이 없지 않다는 것은 우리도 잘 알고 있는 내용일거에요. 청소년들이 책을 잘 읽지 않는다고 책 속에서도 언급되어 있는데 그건 아마도 성적이나 시험에 대한 부담도 한 몫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어른이 되고 난 지금은 마음만 먹으면 독서할 시간을 낼 수도 있고 다양한 책들을 접할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책 속에서 이야기하는 책 잘 읽을 수 있는 방법들 중 공감이 많이 가는 것 중의 하나는 바로 동시에 여러 권을 읽으라는 이야기였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 권의 책을 다 읽고 나서야 다음 책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는데 저의 경우도 어릴 때는 그런 독서를 많이 했던 것 같아요. 읽고 있던 책을 다 읽어야지만 다음 책으로 넘어갔죠. 그리고 그것이 여의치 않으면 읽다가 그 책은 중도에 포기하고 다른 책을 읽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동시에 여러권을 읽으면 진도가 잘 나가지 않는 책이 있을 경우나 지루한 책을 만나도 다른 책도 함께 읽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더라고요. 

 

이 밖에도 자신의 수준보다 조금 더 어려운 책을 골라 읽을 것이라든지 목적을 갖고 책을 읽으라든지 그런 도움이 될만한 조언들이 더러 들어있습니다.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면 좀 더 효율적이고 나의 인생에 도움이 될만한 독서 방밥을 통해 더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로 삼으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