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들아, 엄마랑 금융쇼핑하자 - 금융전문가 엄마와 함께하는 신나는 자녀 경제공부
윤상숙(금쇼맘)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아이들 중에도 주식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우리 아이도 관심은 보이는데 제가 잘 모르다보니 아이에게 도움을 많이 주질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저도 우리 아이와 함께 주식 투자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답니다.

 

보통은 아이에게도 경제에 관련된 책을 보여주긴 하는데 아이가 별로 와닿지 않는지 흥미를 보이지 않을 때가 많았는데 이 책은 엄마랑 금융쇼핑을 한다는 제목부터가 아이의 마음에 드는 모양입니다. 아이와 쇼핑을 하러 나갈 때가 많은데 이 책을 보면서 쇼핑을 하듯 금융과 관련된 것도 마찬가지라는 생각을 갖게 해주더라고요. 아이도 이 책을 부분 부분 보면서 자기도 본격적으로 관심이 있는 브랜드의 주식들을 사봐야겠다고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읽더라고요.

 

이미 주식을 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지만 아직 공부 단계에 있던 저로서는 이 책을 계기로 아이와 함께 나도 주식 투자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실행에 옮기게 되었답니다. 부모도 공부가 필요한데 이 책으로 그래도 기본적인 것들은 물론이고 무엇보다도 투자에 대한 지식보다도 아이와 함께 공부하는 마음으로 볼 수 있었던 책인 것 같습니다.

 

용돈과 금융 교육 이외에도 자연스레 생활과 아이의 장래희망과 같은 분야랑 연결이 되다보니 아이랑 대화를 할 부분도 자연스레 더 많아진 것 같아요. 아이폰 이야기는 아이들이 읽어봐도 공감이 가고 설득이 되는 부분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애플 주식을 통해 수익을 내고 그것으로 아이폰을 사줬으니 아이가 이보다 더 투자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네요. 우리 아이도 이 부분에서 주식에 솔깃해진 것 같더라고요.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를 단순히 브랜드로만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어떤 기업의 물건들이 잘 팔리는지 그리고 우리가 늘상 사용하는지를 살펴보면서 아이도 조금이나마 나름대로 관심이 있는 것들을 찾아보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랑 책을 보면서 하나씩 해보고 있는데 저와 같은 생각을 갖고 있는 분들은 아이랑 하나씩 이야기도 나눠보고 실제로 공부해서 투자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아이와 함께 주식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분이라면 이 책을 차근차근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주식 투자 이외에도 아이의 용돈 관리나 경제에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주기에도 좋은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