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영단어 - 엄마, 아빠도 함께 배우는
김희수 지음 / 풀잎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단어 공부가 아닌가 싶습니다. 초등학생 수준에서 꼭 알아야 할 단어들을 알파벳 순서대로 정리해 놓은 책이여서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교육부 권장 초등 영단어를 묶어 놓은 책이여서 이 점이 아마 크게 마음에 드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알파벳 순서대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꼭 알아야 할 단어들을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각 단어마다 그림과 함께 나와 있어서 시각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발음 기호 읽는 법은 물론이고 각각의 단어 뒤에는 어떻게 발음 하는지 발음 기호와 함께 우리말로도 발음이 적혀 있어서 자신의 수준에 맞게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단어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단어와 함께 실제로 활용 가능한 문장들도 함께 다루고 있어서 그 점도 좋습니다. 책 표지의 제목 위에 보면 작은 글씨로 ‘엄마, 아빠도 함께 배우는 어린이 영단어’라고 써 있는데 단어와 함께 쓰여 있는 문장들을 보니 어른들도 함께 익혀도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알파벳 순서로 되어 있으면서도 주제별로 해당하는 단어들이 함께 나와 있는 부분도 좋았습니다. 예를 들면 키친을 다루면서 부엌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도구들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부엌에서 우리가 볼 수 있는 도구들의 단어들을 함께 익히게 되는 것이죠. 

 

초등학생들이 보기 좋게 큼직한 글씨로 단어가 써있고 다양한 색과 그림들이 있어서 책을 보는 것이 지루하지 않아 그 점도 아이에게 괜찮은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지루해보이는 책은 아이들 손이 덜 가다보니 안 보게 되는 단점이 있는데 그런 부분은 물론이고 너무 크지 않은 부피도 아이들이 보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큐알 코드를 찍어서 단어와 예문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어 볼 수 있다는 점이 또 매력적이네요. 아무래도 영어는 많이 듣고 따라해봐야 하니까요. 간단하게 큐알코드로 들을 수 있어서 편한 것 같습니다. 그림을 적절하게 활용해서 아이들의 이해를 높이고 기본적으로 초등학교에서 알아야 하는 단어들을 이 책을 통해 잘 배울 수 있는 것 같아 활용만 잘한다면 정말 유익한 영어 단어장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