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은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지만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생각 또한 많은 사람들이 갖고 있다고 생각해요. 저 역시도 부자는 아무나 될 수 없다는 생각도 많이 하다보니 부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때면 나와는 상관 없는 이야기라는 생각을 늘 하면서 부자들을 바라본 것 같아요. 

 

부자나 경제와 관련된 책들을 읽다보면 확실히 그들만의 특별한 방법들이나 태도가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그것들 중 하나는 바로 돈을 대하는 태도에 있다는 것을 저도 많이 알게 된 것 같아요. 부자들이 돈을 어떻게 쓰고 어떻게 대하는지가 저와 많이 다르더라고요. 돈을 대하는 태도도 중요함을 이 책을 통해서 다시금 느끼네요.

 

부자들의 사고 방식을 통해 우리도 그런 마인드를 가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책을 통해 그런 마인드를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강조하고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감사라는 것이에요. 감사는 이런 돈과 관련된 책 이외의 다른 부분에서 많이 접했던 단어인데 감사를 통해서 부를 불러올 수도 있다고 하니 색다르게 들리기도 합니다. 아무튼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은 어느 면에서든지 굉장히 중요한 자세인 것 같아요.

 

감사 일기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고 하루를 돌아보면서 감사의 순간들을 떠올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아이에게도 감사하는 삶의 자세를 강조한 적이 있는데 이러한 것들이 삶에서 부도 가져올 수 있다고 한다면 안 할 이유가 없을 듯 합니다.


저는 책에서 언급한 여러가지 많은 내용들 중에서 빚에 대한 내용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만약 10억이라는 빚이 있다면 이 빚을 어떻게 갚을지에 대한 것도 돈을 바라보는 자세나 자신의 삶의 태도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이 빚을 언제 다 갚을지 고민만 하고 우울해하는 것은 전혀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럴 시간에 어떻게 하면 좀 더 합리적이고 현명하게 그 돈을 갚아나갈 수 있을지 그 방법을 생각하는 것이 낫다는 것이죠. 돈과 관련된 다양한 방법들을 통해 부자들의 마인드를 배우고 나도 그렇게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해주는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