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오팅캘리의 슬기로운 기록생활 - 사소한 일상도 특별해지는 나만의 작은 습관
이호정(하오팅캘리) 지음 / 21세기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의 노트를 들여다보는 것은 문구점에서 수많은 물품들을 구경하며 어떤 것을 살까 고르는 것만큼이나 저에게는 흥미로운 일입니다. 이 책이 그런 저의 흥미로운 부분들을 잘 채워주고 있다고 할까요.

 

기록이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 자기계발서 중에서도 한때는 기록에 관련된 책도 많이 읽었던 적이 있습니다. 문구를 구입하는 것도 무척이나 좋아하고 글을 쓰는 것 역시도 좋아하는 편이긴한데 기록을 잘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 책을 읽으면서 생각을 해봤습니다.

 

책 속에 나와 있는 글들 중에서 공감이 가는 부분은 잘하려고 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지금도 무언가 하나를 정리하려고 하자면 잘 써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더 강하게 들다보니 쓸데없는 것에 시간을 뺏기다 정작 기록해야 할 것들을 놓쳐 버릴 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기기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다이어리 같은 것들도 이를 이용할 때가 많은데 이 책을 보니 손글씨를 쓰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사실 돌아보면 새해를 맞이하기 전 어떤 다이어리를 쓸까 신중하게 고르고 또 골랐지만 막상 나중에 보면 어느 순간 쓰다가 멈춰진 저의 다이어리를 볼 때가 많았는데 저자의 다이어리나 메모 등 기록하는 습관들을 사진을 통해 들여다보니 저도 그렇게 쓰고 싶어지네요.

 

어떻게 기록하는 습관을 가질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책 속에는 크고 작은 팁들도 들어 있어서 이를 하나씩 읽고 활용할 수 있는 부분들은 나에게 맞게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다이어리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다꾸 꿀팁도 들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쓰고 싶은 것을 쓰고 싶은 방법으로 쓰는 것을 읽어보면서 나에게 맞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위클리 역시 저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저자가 실제로 활용하고 있는 부분들을 보니 어떻게 지금보다 더 잘 기록하고 일상을 놓치지 않고 기록할 수 있을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얼른 저도 이 책을 읽었으니 부지런히 기록을 해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